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비빔냉면 및 양념장-물김치국수, 김선영 조리기능장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비빔냉면, 물김치국수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5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42회는 ‘집에서 즐기는 초간단 명품 집밥’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비빔냉면과 물김치국수 레시피를 소개했다.

쫄깃한 면발과 명품 양념의 환상적인 만남! 비빔냉면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비빔냉면 만드는 법>

▶ 재료 : 냉면,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다진 마늘, 고추장, 양파, 간장, 식초, 참치액, 사과, 깻잎, 얼음물, 삶은 달걀, 토마토, 오이채, 무채, 다진 볶은 고기

먼저 고춧가루 6큰술, 설탕 6큰술, 참기름 6큰술, 다진 마늘 3큰술, 고추장 9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믹서에 양파 반 개, 간장 3큰술, 식초 3큰술, 참치액 2큰술, 사과, 깻잎 15장을 넣고 갈아준다. 

양념들을 넣고 잘 섞어 비빔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사과껍질을 1~2분간 끓인 물에 냉면을 넣고 30초간 삶아준다. 냉면을 얼음물에 헹궈 그릇에 담아준다.

냉면 위에 비빔양념장을 올리고 삶은 달걀, 오이채, 무채, 토마토, 볶은 고기를 곁들여주면 비빔냉면이 완성된다.

집에 있는 김치로 뚝딱! 시원 칼칼 물김치국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물김치국수 만드는 법>

▶ 재료 : 다시마 4장, 멸치 12마리, 김칫국물 1컵, 식초 5스푼, 소금 2스푼, 설탕 6스푼, 오이즙 적당량 통깨1 작은스푼, 설탕 2작은스푼, 참기름 1작은스푼, 식초 1작은 스푼, 매실청 1작은스푼

먼저 냄비에 물을 올리고 다시마 4장과 멸치 12마리를 넣고 10분동안 육수를 우려낸다.

우려낸 육수는 체에 걸려서 식혀준 후에 설탕 6큰술, 소금 2큰술, 식초 5큰술, 김칫국물 1컵을 넣어 김치육수를 만든다. 김치국물도 체에 걸러서 깔끔한 국물로 사용한다.

오이를 믹서기에 갈아 체에 걸러 오이즙을 만들어준다. 오이즙을 체로 걸러 육수물에 넣어주면 기호에 맞게 다양한 물김치국수에 활용할 수 있는 명품 비법육수가 된다.

오이에는 오이 알코올 성분이 있어서 청량한 맛을 내고 텁텁함과 신맛, 묵은내를 잡아준다. 

국수에 얹을 김치를 잘게 썰고 설탕 2작은술, 식초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통깨 1작은술을 넣은 뒤 매실청을 넣어 버무려준다. 

끓는 물에 소면을 부챗살처럼 펼쳐서 삶아준다. 물이 끓어오를 때 마다 찬물을 세번 부어주면 소면이 탱탱하게 삶아진다. 삶은 면은 얼음물로 헹궈준다.

소면은 국수 타래를 만들어 그릇에 담아주고 김치와 고명을 올린 뒤 육수물을 부어주면 물김치국수가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달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