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코다리조림-채소달걀말이’…임성근X최인선 셰프 ‘버섯들깨탕’ ‘훈제오리고기볶음’ ‘사과카레’ ‘사과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코다리조림’, ‘채소달걀말이’, ‘버섯들깨탕’, ‘훈제오리고기볶음’, ‘사과카레’, ‘사과빵’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5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집밥 특집 ’ 편에서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 나와  보약 집밥으로 감칠맛 최고 ‘코다리조림’,  영양 쏙쏙 ‘채소달걀말이’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코다리조림’은 코다리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돼지고기 앞다릿살 2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무 반 개를 도톰하게 썰고 대파 한대를 큼직하게 썬다. 

진간장, 고운 고춧가루,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설탕, 멸치 액젓, 맛술, 고추장을 넣어서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을 골고루 끼얹고 물을 넣고 뚜껑을 덮고 센 불에서 15분간 끓인다.

꽈리고추, 채 선 홍고추, 참기름을 넣고 약 10분 정도 더 조려 완성한다.

‘채소달걀말이’에서는 달걀 8개를 풀고 송송 썬 실파 한 줌, 송송 썬 당근 반 개, 표고버섯 2개, 송송 썬 양파 반 개를 잘게 다져 섞는다.

다진 마늘, 맛술, 후춧가루, 소금을 넣은 후에 달걀물을 만들고 중 불 예열 후 식용유를 두르고 30초 후 달걀물 일부를 붓는다.

마른 팬에 구운 파래 김을 얹어 말아주고 달걀말이를 한쪽으로 옮기고 식용유를 추가해 넣는다.

이미 말은 달걀말이와 이어지게 달걀물을 얇게 붓고 달걀물을 다시 부으며 파래김 반쪽을 한법 더 올리고 말아준다.

채소달걀말이를 적당한 크기로 썰면서 완성한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고소함 폭발 ‘버섯들깨탕’, 담백한 맛의 ‘훈제오리고기볶음’을 만들었다.

‘버섯들깨탕’은 냄비에 손질한 새송이버섯 2개를 넣고 손질한 팽이버섯 1봉지를 넣는다.

진간장 반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다진 파, 후춧가루, 들기름을 넣어 소고기 밑간을 한다.

밑간한 소고기를 냄비에 담고 냄비에 조랭이떡 2컵을 넣는다.

끓는 물에 마른미역 한 줌, 건 표고버섯 5개를 넣고 체에 밭쳐 육수를 걸러낸다.

육수 낸 표고버섯을 먹기 좋게 잘라 냄비에 담고 믹서에 미역 육수 일부와 생 들깨, 면포에 간 생 들깨, 물을 넣어 생 들깨즙을 만든다.

믹서에 미역 육수 일부와 생 들깨 1컵 반, 면포에 간 생 들깨, 물을 넣어 생 들깨를 만든다.

냄비에 남은 미역 육수와 생 들깨즙을 넣고 끓이고 거피 들깻가루, 간 새우젓, 청주, 소금 반 큰술을 넣는다.

냄비에 국물을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이면 완성된다.

‘훈제오리고기볶음’는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편으로 썬 통생강, 건고추, 대파, 진간장, 물, 식초, 설탕, 다진 마늘, 레몬을 넣는다.

채를 이용해 건더기를 거르고 물, 감자전분을 넣고 섞고 양념장을 다시 프라이팬에 넣는다.

농도를 봐가며 물에 푼 감자전분을 넣고 섞어 특제 양념장을 만들고 마른 팬에 훈제오리고기를 앞뒤로 구운 후에 오리고기를 구우면서 나온 기름을 키친타월로 제거한다.

채 썬 양파 반 개를 넣고 어슷 썬 풋고추, 어슷 썬 홍고추을 넣고 특제 양념장을 넣고 섞고 마지막으로 먹기 좋게 자른 부추 한 줌을 넣으면서 완성시킨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최인선 셰프가 나와서 보약 집밥으로 ‘사과카레’와 ‘사과빵’ 을 만들었다.

‘사과카레’는 사과를 반으로 자르고 꼭지 부분을 조금 자른 뒤 V자 칼집을 내 씨를 제거한다.

사과를 껍질 째 사방 1cm 두께로 깍둑 썰고 달군 팬에 올리브유 3 큰 술을 넣는다.

우둔살 200g을 넣고 중 불에서 볶고 약 불로 줄인 뒤 다진 마늘을 넣은 후에 소금, 후춧가루, 애호박, 당근, 감자, 양파 사과를 깍둑 썰어서 넣은 후에 간장을 넣는다.

믹서에 볶은 재료의 반과 물 2컵을 넣고 카레가루 1컵을 넣고 팬에 카레 양념장을 넣은 후에 물을 넣고 센 불에 3분간 끓이고 카레가 조려지면 볶아둔 재료 반을 넣는다. 

‘사과빵’ 은 사과 반 개를 껍질 째 가로 방향으로 얇게 썰고 팬에 사과를 둘러 담는다.

달걀물에 설탕, 소금, 녹인 버터, 사과 반 개를 강판에 갈아 넣은 후에 체에 내린 밀가루를 칼로 자르듯이 움직여 섞고 센불을 켜 팬을 달군다.

약 불로 줄인 뒤 반죽을 넣고 15분간 익히고 뒤집어서 약 불로 5분간 익힌 후에 그룻에 담고 꿀을 적당량을 뿌린다.

MBN 방송‘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