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치즈햄버거스테이크, 한명숙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치즈햄버거스테이크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6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치즈햄버거스테이크’ 편으로 꾸며진다.

25년 경력의 한명숙 요리연구가는 직업교육 프로그램 S그룹의 인기 강사로,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정확한 손맛을 자랑하는 간편식 가정식 전문가다.

이날 방송에서 한명숙 요리연구가는 치즈햄버거스테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치즈햄버거스테이크 만드는 법>

▶ 주재료 : 다진 소고기(300g), 다진 돼지고기(200g), 새송이버섯(100g), 애호박(80g), 단호박(120g), 빨강 파프리카(70g), 어린잎채소(약간), 물(½컵), 모차렐라 치즈(150g), 파슬리가루(약간), 올리브오일(2T), 스테이크소스(5T), 소금(약간), 다진 양파(½컵), 다진 마늘(2T), 후춧가루(약간), 빵가루(½컵), 달걀(1개), 식용유(약간)

먼저 다진 소고기(300g), 다진 돼지고기(200g)는 핏물을 제거한다. 냉동시킨 고기는 수분이 많으므로 핏물과 수분을 꼭 제거해준다.

소고기, 돼지고기에 소금(½t), 후춧가루(약간), 다진 마늘(2T), 다진 양파(½컵), 스테이크소스(2T)를 넣어 섞은 뒤 달걀(1개), 빵가루(½컵)을 섞고 30분 정도 숙성시킨다. 달걀은 고기에 간을 골고루 한 뒤 넣어준다. 

양념한 고기를 30분 정도 숙성시켜주면 고기가 갈라지지 않고 예쁘게 뭉쳐진다. 고기는 4~6등분한 뒤 치대서 가운데 부분을 납작하게 누른다.

모차렐라 치즈(150g)를 넣고 둥글게 뭉친 뒤 2cm 두께로 누른다. 모차렐라 치즈는 살짝 뭉쳐서 고기 반죽에 넣어준다.

새송이버섯(100g)은 0.5cm 두께로 썰고 애호박(80g)은 도톰하게 썬다. 빨강 파프리카(70g)는 큼직하게 썰고 단호박(120g)은 먹기 좋게 썬다.

올리브오일(2T)을 두르고 애호박, 단호박, 새송이버섯, 빨강 파프리카를 넣어 굽다가 소금(약간)으로 간을 한다. 채소를 넣었을 때 기름에 거품이 나면 채소를 굽기에 충분한 온도다.

채소를 구울 때 자주 뒤집으면 채소의 수분이 빠져나와 잘 안 구워지므로 충분히 익힌 뒤 뒤집어준다.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넣어 센 불에 굽는다. 물(½컵)을 넣고 뚜껑 덮은 뒤 약불에서 3분 정도 익힌다.

고기를 익힐 때 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약불에 익혀주면 고기가 타지 않고 골고루 익는다. 뚜껑을 열고 고기를 뒤집어가며 수분을 날린다.

고기, 단호박, 애호박, 빨강 파프리카, 새송이버섯, 어린잎채소(약간)를 담는다. 

스테이크소스(3T), 파슬리가루(약간)를 곁들이면 치즈햄버거스테이크가 완성된다. 스테이크소스 대신 돈가스소스나 우스터소스를 넣어도 좋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