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꽃게, 꽃게로 연매출 10억…’간장게장-양념게장-꽃게탕 구성 꽃게삼총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서민갑부’ 꽃게 갑부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25일 방송된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본인에게 찾아온 불행을 비법 담긴 꽃게장과 꽃게탕으로 극복하고 연 매출 10억 원을 일구며 인생의 봄날을 되찾은 박춘미 씨와 그녀의 아들 박성배 씨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봄을 맞아 통통하게 살 오른 꽃게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는 춘미 씨의 식당. “삼총사 주세요!” 라는 암호 같은 주문과 함께 손님 상에 나오는 것은 3만 원 이라는 놀라운 가성비에 맛까지 좋은 간장게장과 칼칼한 양념게장, 여기에 시원한 꽃게탕으로 구성된 꽃게 3종 세트메뉴다.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춘미 씨 간장게장에는 그녀만의 비법이 가득 담겨있다. 10년 넘은 씨간장으로 깊은 맛을 내고 갖가지 채소와 한약재, 직접 키운 당귀를 넣어 비린 맛은 잡고 봄의 향을 담는다. 

또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말린 귤껍질을 천연방부제로 사용, 영하 20도에서 48시간 동안 냉동 숙성해 담백하고 탱탱한 게장을 만든다.

또한 양념게장은 옅은 간장 소스에서 숙성한 후 직접 담근 매실장과 아로니아즙을 넣은 양념으로 버무려 매콤달콤함을 더한다.

지금은 그녀 인생의 봄날이라고 하지만 사실 그녀에게도 혹독하고 매서운 겨울이 있었다. 남편과 이혼한 후 누구보다 억척스럽게 살던 그녀. 

두 아들은 유일한 희망이었다. 하지만 군대 첫 휴가를 나온 둘째 아들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큰 충격과 슬픔으로 정신과 치료까지 받게 된다. 

설상가상 그녀에게 내려진 청천벽력같았던 위암 3기 판정. 또 한번의 큰 고통과 충격이었지만 혼자 남을 큰아들 성배 씨를 생각하며 극복해냈다.

추운 겨울을 견디고 따뜻한 봄날을 맞이하듯 혹독한 시련을 이겨내며 연 매출 10억 원 자산 15억 원을 일궈낸 억척엄마 춘미 씨다.

춘미 씨의 가게는 인천 강화군 내가면 외포리에 위치한 나룻터꽃게집으로 알려졌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