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포켓몬스터 대회 ‘2018-19 코리안리그 시즌3’ 현장 스케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어린이날 주간, 포켓몬스터 팬들은 매우 바쁘다.

4일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는 ‘2018-19 코리안리그 시즌3’ 카드 게임 부문이 진행됐다. 내일인 5일에는 본가 게임(울트라썬, 울트라문) 대회가 진행될 예정.

이날 현장에는 카드 게임 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선수들, 선수들의 가족, 포켓몬 스토어를 이용하려는 시민들, 라티아스-라티오스 배포 이벤트 참여자 등 다양한 포켓몬 팬들이 모였다. 라티오스와 라티오스의 경우에는 포켓몬스터 울트라썬과 문으로만 받을 수 있다. 썬문으로는 받을 수 없다.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2018-19 코리안리그 시즌3’ 현장 / 서울, 이정범 기자 

더불어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명탐정 피카츄’와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신작(12월 발매 예정)인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홍보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여러모로 포켓몬 팬들이라면 한번 방문해볼 만한 장소인 셈.

케이팝 아이돌엔 무한돌 인피니트가 있다면, 포켓몬에는 무한포켓몬 라티오스-라티아스가 있다  / 서울, 이정범 기자
포켓몬 코리아 홈페이지

5월, 특히 어린이날 연휴에 포켓몬 팬들은 매우 바쁘거나, 바쁠 예정이다. 

이 행사에 외에도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는 3일부터 12일까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한국 트레이너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Pokémon GO Week in Korea(위크 인 코리아)’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

올해 ‘Week in Korea‘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하남점 등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한국의 전 지역에서 평소보다 포켓몬의 출현 확률이 더 높아진다. 스타필드 하남점 같은 경우엔 색이 다른 피카츄, 이브이 배포 이벤트를 진행해 이 또한 포켓몬 팬들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행사다. 이 배포는 ’포켓몬스터 렛츠고 피카츄-이브이‘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다. 관련 정보는 닌텐도 공식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마지막으로는 곧 개봉 예정인 영화 ‘명탐정 피카츄’ 이벤트가 팬들을 맞이하고 있다. 최초의 포켓몬스터 실사 영화 ‘명탐정 피카츄’가 5월 9일 개봉에 앞서 4일, 5일, 6일 3일간 유료시사회를 전격 확정했다. 어린이날 휴일을 맞이해 전 세계가 사랑하는 최고의 스타를 극장에서 더욱 빨리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유료시사회를 관람한 관객들에게 선물까지 증정해 더욱 많은 관객들이 영화관을 찾을 수 있다.

이 영화는 라이언 레이놀즈가 피카츄의 목소리를 맡아 귀여운 외모에 수다쟁이 중년 남성의 목소리를 장착해 색다른 캐릭터를 완성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예 저스티스 스미스와 캐서린 뉴튼, 수키 워터하우스와 빌 나이, 와타나베 켄 등 명배우들이 출연한다.

포켓몬 팬 입장에서는 몸이 두 개여도 모자랄 정도의 프로모션 폭탄인 셈. 하지만 의지의 포켓몬 팬이라면 이 모두를 다 소화해내지 않을까. 일단 4일 기자가 방문한 ‘2018-19 코리안리그 시즌3’와 ‘Pokémon GO Week in Korea(위크 인 코리아)’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

서울, 이정범 기자 

‘2004년생인 아이즈원 장원영이 포켓몬 대회에 참가했다면, 시니어 부문으로 참가했을 것. 주니어는 2008년 1월 1일생 이후 팬들이 참가할 수 있다.

원더걸스 ‘텔미’가 2007년 9월 12일에 나왔으니, 이 노래보다 어린 포켓몬 팬들이 이 대회에 주니어 자격으로 참가하고 있는 셈이다

 

아래는  ‘2018-19 코리안리그 시즌3’ 장소 정보.

#장소정보

장소: 더 서울라이티움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G층)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32-14 갤러리아포레 G층 (성수동1가 685-696)

#교통안내
- 지하철 분당선 : 서울숲역 4번 출구에서 도보2분 거리
- 지하철 2호선 : 뚝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 버스 : 2014 / 2224 / 2413 / 2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