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심원들’ 첫 국민참여재판의 숨겨진 이야기…문소리-박형식 주연, 15일 개봉 ‘영화가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영화가 좋다’에서 영화 ‘배심원들’을 소개해 화제다.
 
4일 KBS2 ‘영화가 좋다’에서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배심원들’, ‘어린 의뢰인’, ‘샤잠!’, ‘염력’ 등의 다양한 작품을 다뤘다.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그 중에서도 ‘친절한 기리씨’ 코너를 통해서 소개한 ‘배심원들’이 시청자의 관심을 모았다. 영화계 신예인 홍승완 감독의 데뷔작이다. 문소리와 박형식이 주연을 맡았고, 백수장, 김미경, 윤경호, 서정연, 조한철, 김홍파, 조수향, 권해효, 태인호, 서진원, 최영우, 이영진, 이용이, 심달기, 염동헌 등이 조연으로 출연했다.

‘배심원들’은 첫 국민참여재판의 숨겨진 이야기를 최초로 담아낸 영화다. 그 주요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지난 2008년 대한민국 첫 국민참여재판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나이도 직업도 제각각인 8명의 보통 사람들이 배심원단으로 선정된다. 대한민국 첫 배심원이 된 그들 앞에 놓인 사건은 증거, 증언, 자백도 확실한 살해 사건이다. 양형 결정만 남아있던 재판이었지만 피고인이 갑자기 혐의를 부인하며 배심원들은 예정에 없던 유무죄를 다투게 된다. 
  
생애 처음 누군가의 죄를 심판해야 하는 배심원들과 사상 처음으로 일반인들과 재판을 함께해야 하는 재판부 모두가 난감한 상황 속 원칙주의자인 재판장 ‘준겸’(문소리)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재판을 끌어가려고 한다. 하지만 끈질기게 질문과 문제 제기를 일삼는 8번 배심원 ‘남우’(박형식)를 비롯한 배심원들의 돌발 행동에 재판은 점점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해당 영화는 오는 15일 개봉될 예정이다.

KBS1 영화 리뷰 프로그램 ‘영화가 좋다’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