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 불법촬영물 유포 논란 '기자 단톡방' 내사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경찰이 성관계 불법촬영물 유포 논란을 빚은 '기자 단톡방' 참가자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기자, PD 등으로 구성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대한 내사를 벌이고 있다.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이 채팅방에는 기자, PD 등 언론인 200여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채팅방에서 ‘버닝썬 유출영상’으로 불린 불법촬영물과 성관계 영상 등이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오늘이 공개한 익명 채팅방
미디어오늘이 공개한 익명 채팅방

특히 버닝썬 유출영상엔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여성을 상대로 한 남성이 성추행을 하는 장면 등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채팅방을 수사해달라는 국민 청원과 언론 보도가 잇따르며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채팅방에서는 이른바 '버닝썬 동영상'으로 알려진 불법촬영물 등 각종 음란물이 공유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성폭력 피해자의 신상 정보가 담긴 '지라시'(사설 정보지)나 성매매 후기 등이 공유되기도 했다.

더구나 불법촬영물 외에도 성폭력 피해자·가해자 신상 정보가 유포되거나 피해자를 음해하는 찌라시도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충격적인 부분은 성매매 업소 후기와 포르노사이트 링크를 일상적으로 공유했다는 부분이다. 

한편 한국여성변호사회(회장 조현욱)는 지난달 30일 성명을 내 “언론인을 대표하는 기자들이 지극히 왜곡되고 저급한 성 인식을 바탕으로 여성을 물건처럼 성적 대상화 하거나, 성폭력 피해자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이들이 겪은 아픔을 사회에 엄중히 알리려는 노력 하기는커녕 이들의 신상정보와 피해사실을 공유하는 행동했다는 점에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엄정 수사와 처벌을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