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캐나다 출국’ 윤지오, 6월 코엑스 전시 예고 “작품으로 찾아뵐게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캐나다로 출국한 윤지오가 6월 코엑스 전시를 예고했다.

2일 윤지오는 자신의 인스타스토리를 통해 “여러분께서 주시는 놀랍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좋은 작품으로 찾아뵐게요. 서울 코엑스 6월에 작품으로 인사드릴게요. 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라며 전시 계획을 예고했다.

윤지오 인스타스토리
윤지오 인스타스토리

故 장자연 사건의 증인이자 동료 배우인 윤지오는 지난달 24일 캐나다로 출국한 바 있다.

한편 대검찰청 검찰과거사 진상조사단 관계자는 윤지오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전했다.

2일 오후 SBS는 “윤지오가 캐나다로 돌아간 지 이제 일주일이 지났다. 윤지오가 법정에서 증언하고 조사를 받으면서 잊혀져가던 장자연 사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다시 커졌고 그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목소리도 더욱 힘을 얻었다”며 “윤지오의 이야기를 들은 진상조사단이 수사할 부분이 있는지 지금 검토하고 있는데, 조사단 안에서는 윤지오의 일부 진술이 믿기 어렵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고 단독 보도했다.

SBS ‘8뉴스’ 방송 캡처
SBS ‘8뉴스’ 방송 캡처

SBS에 따르면 윤지오는 자신의 책에서 “장자연 문건에는 4, 50명의 이름이 적힌 리스트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리스트 속에 있던 언론인 3명과 국회의원 1명의 이름을 대검 과거사 진상조사단에 진술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런데 윤지오를 직접 조사했던 진상조사단의 한 관계자는 SBS 취재진을 만나 윤지오의 이런 진술 상당 부분을 믿기 어렵다고 말했다. 김수민 작가의 고소로 논란이 불거지기 전부터 조사단 내부에서 윤지오 진술의 신빙성을 의심했다는 얘기다.

이 관계자는 이른바 장자연 문건을 본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문건 작성에 개입한 매니저 유 모 씨와 장 씨의 유가족 그리고 윤지오인데, 윤지오보다 문건을 더 자세히 본 다른 2명의 진술은 대부분 일치하는 데 비해 윤지오는 문건 속 내용을 연결해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특히 윤지오는 과거 수사 과정에서 리스트와 관련한 진술을 전혀 하지 않았다가 최근 수십 명의 이름이 있는 리스트를 봤다고 주장했는데, 정작 다른 두 사람은 이런 리스트를 보지 못했다는 입장이라고 조사단 관계자는 밝혔다.

또 윤지오만 문건 속에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이 있었다고 주장하며 그 이름을 밝혔는데, 끝내 누구인지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조사 과정에서 윤지오가 언급한 정치인 사진을 보여주자 아닌 것 같다고 말했고, 윤지오의 요청에 따라 과거 사진까지 찾아 보여줬지만 역시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는 얘기다.

그런데도 이런 과정을 모두 알고 있는 한 조사팀 팀원이 윤지오의 진술을 믿을 만한 것처럼 언론에 이야기해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조사단은 오는 8일 장자연이 약물을 이용해 성폭행당했다는 윤지오의 주장 등에 대해 수사 필요성이 있는지 검찰 과거사위에 최종 보고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