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와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매크로 징후 없다"…낡은 이분법 그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기 '북한 지령받는 세력' 의혹 제기에 반박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매크로(자동입력반복) 프로그램이 동원됐다는 의혹을 야권에서 제기하자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일 "매크로 징후는 전혀 없다"며 일축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민정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매크로 조작 정황이 있어 보인다며 북한이 배후에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는 질문을 하자 이같이 답했다.

고민정 대변인은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도 사회원로들과 오찬 간담회 마무리 발언에서 '낡은 프레임과 낡은 이분법은 통하지 않는 세상이 됐다'는 언급을 했다. 그 말씀으로 답변을 갈음하겠다"고 말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연합뉴스 자료사진]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연합뉴스 자료사진]

정 정책위의장은 이날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한국당 해산' 국민청원과 관련해 "대대적인 매크로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다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북한의 어떤 지령을 받는 세력에 의해 기획된 것 아닌가 하는 의심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민정 대변인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과 관련한 여야 대치 상황에 대해서는 "국회로 공이 넘어간 상황에서, 청와대가 이에 대한 입장을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논의의 장이 시작된 것"이라며 "국회에서 이와 함께 추경안, 민생법안 등에 대해서도 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민정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장기적 청년정책 로드맵' 당정청 협의회에서 청와대에 청년정책관실을 신설하는 방안이 논의된 것과 관련, "비서관급이 담당할지, 행정관급이 담당할지 등은 아직 검토 중이다. 검토를 마치는 대로 발표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