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5월 1일 ‘오늘의 퀴즈’, 시니어층의 젊게 살고자하는 노력…‘ㅅㄱㄹㄹ’ 신드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5월 2일 리브메이트 퀴즈는 아래와 같다.

시간과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시니어 계층을 중심으로 단조로운 삶의 틀을 깨고 젊게 살고자 하는 노력을 통틀어 ㅇㅇㅇㅇ 신드롬이라 한다. 빈칸에 들어갈 말은?

해당 퀴즈의 힌트는 ‘ㅅㄱㄹㄹ’이며 정답은 ‘샹그릴라’다.

샹그릴라 신드롬이란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늙지 않고 젊게 살고 싶은 욕구가 확산되는 현상을 말한다.

리브메이트 홈페이지

1933년 출판된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에 등장하는 샹그릴라는 늙지 않고 영원한 젊음을 누릴 수 있는 가상의 지상낙원으로 묘사된다.

이에 시간적·경제적 여유를 누리는 40~50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외모를 유지하기 위하여 의료기술, 옷차림, 화장 등에 신경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리브메이트 퀴즈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난이도에 따라 10p~15p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1일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는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에 기부된다.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정답을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