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닥터 프리즈너’, 백승익-강지후-김대령-오동민 4인4색 조연열전…프리즈너의 뜻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KBS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 송민엽, 극본 박계옥, 제작 지담)가 압도적인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수목극의 왕좌를 지켜갈 수 있는데에는 명품 조연들의 눈부신 활약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때론 섬뜩한 긴장감을 때론 포복절도 웃음을 선사한 김대령-강지후-백승익-오동민 4인 4색 조연캐릭터의 결정적 활약을 되짚어봤다.

# 소름 갑, 마약중독 연기 ‘백승익’ VS 이 구역의 뽕 전문가 ‘오동민’

영화 ‘공작’, ‘인랑’, ‘베테랑’, ‘신세계’ 등 충무로의 신스틸러로 손꼽히는 백승익은 극중 이재준(최원영 분)측의 사주를 받은 트럭 살인자 홍남표로 분해 극 초반 장애인 부부 교통사고부터 중반부에 드러난 태강케미컬 유족 사망사고까지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했다. 무엇보다 실제로 마약에 중독된 듯한 백승익의 리얼한 메소드 연기는 극의 몰입도를 높여준 일등공신이다.

지담
지담

같은 마약범이라도 백승익과 특별사동 마약사범 문용성으로 분한 오동민은 사뭇 달랐다. 죄수복을 입고 격렬하게 몸부림 치며 등장한 오동민의 연기는 전작 ‘흉부외과’에서의 선한 캐릭터를 단번에 지워버릴 정도로 강렬했지만 이후 이재환(박은석 분)과 뽕 브라더스 콤비를 이뤄 금단현상에 시달리는 홍남표를 컵라면과 참치마요로 고문(?)하는 장면은 찰떡호흡을 보여주며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 장현성과 찰떡케미 검사보 ‘강지후’ VS 냉혈한 살인비서 ‘김대령’

곱상한 도련님 외모로 ‘대왕의 꿈’, ‘광개토대왕’, ‘선덕여왕’, ‘대조영’ 등 대형 사극 신스틸러로 맹활약해온 KBS공채탤런트 출신 강지후는 극중 정의식(장현성 분) 검사를 보좌하는 검사보로 등장할 때마다 긴장감을 풀어주는 훈훈한 비주얼과 장현성과의 찰떡케미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런가하면 매번 나이제(남궁민 분)가 던져 준 실마리를 캐는 정 검사와 자신을 광부에 빗대 “직업란에 광부라고 적어야겠어요”와 같은 깨알 같은 대사로 긴장감을 풀어주는 웃음을 선사하는 힐링 캐릭터.

반면 이재준(최원영 분)의 심복인 최정우 실장을 맡은 김대령은 수많은 연극무대를 통해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눈 하나 깜짝 않고 살인교사 지시를 수행하는 비인간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 스릴감을 배가시켰다. 마침내 태강그룹 경영권 승계를 둘러싼 전면전이 예고된 가운데 이재준이 또 어떤 섬뜩하고 음흉한 계략을 꾸미고 있을지, 그의 수족인 최정우의 소름 끼치는 연기력이 폭발할 오늘 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큰 인기 덕에 총 몇 부작인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닥터 프리즈너’, 총 40부작 드라마인 이 드라마의 이름(프리즈너)은 재소자, 죄수, 포로를 뜻한다.

수목드라마 KBS2 ‘닥터 프리즈너’의 방송시간은 매주 수, 목 밤 10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