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삼색 주먹밥, 방영아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삼색 주먹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방영아 요리연구가의 삼색 주먹밥’ 편으로 꾸며진다.

23년 경력의 방영아 요리연구가는 홈메이드 가정식과 다양한 소스를 이용한 건강 요리 전문가다.

한국, 대만, 중국에 출간된 베스트셀러 ‘병 속에 담긴 사계절’의 저자이기도 하다.

이날 방송에서 방영아 요리연구가는 삼색 주먹밥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삼색 주먹밥 만드는 법>

▶ 주재료 : 밥(800g), 소금(1t), 토마토(125g0, 자른 김(3g), 잔멸치(50g), 아몬드 슬라이스(1t), 식용유(1t), 마요네즈(1t), 청주(2T), 물엿(½T), 설탕(½T), 닭고기(안심/50g), 삶은 유채나물(50g), 다진 양파(1T), 맛간장(1T), 통깨(2t), 연어(175g), 다진 우엉(1T)

먼저 연어(175g)에 청주(1T)를 뿌려 10분 정도 재운다. 연어는 청주를 뿌려 10분 정도 재워주면 특유의 향이 사라진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연어를 앞뒤로 굽는다. 연어는 센 불에 앞뒤를 빠르게 익혀야 육즙이 빠져나오지 않고 맛있게 구워진다.

삶은 유채나물(50g)을 잘게 다진다. 닭고기(안심/50g)는 힘줄을 제거한 뒤 잘게 채 썬다.

달군 팬에 식용유(1t)를 두른 뒤 잔멸치(50g), 청주(1T), 아몬드 슬라이스(1t)를 넣어 볶는다.

마요네즈(1t), 물엿(½T), 설탕(½T)을 넣어 멸치 소를 만든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양파(1T), 닭고기를 넣어 볶는다.

맛간장(1T), 삶은 유채나물, 통깨(1t) 섞어 닭고기 소를 만든다. 연어는 잘게 으깬다.

밥(800g)에 소금(1t)을 넣은 뒤 3등분해서 나눠 담는다. 주먹밥은 따뜻한 밥으로 만들어야 잘 뭉쳐진다.

밥, 연어, 다진 우엉(1T), 통깨(1t)를 섞은 뒤 둥글게 빚는다. 밥에 멸치 소, 닭고기 소를 각각 섞어 빚는다.

자른 김(3g)으로 주먹밥을 감싼다. 그릇에 담은 뒤 토마토(125g)를 잘라서 얹으면 삼색 주먹밥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