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김동한,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 전해…“파워풀한 안무 힘들어 2% 줄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김동한이 파워풀한 안무에 얽힌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를 전했다.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김동한 세 번째 미니 앨범 ‘D-HOURS AM 7:03’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데뷔 앨범 ‘D-DAY’, 두 번째 미니 앨범 ‘D-NIGHT’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굳게 자리매김한 김동한이 약 7개월만에 신보 앨범으로 컴백했다.

김동한의 신보 ‘D-HOURS AM 7:03’은 김동한의 시간 3부작 중 그 마지막, 새벽 2시부터 아침 7시 3분까지의 시간을 그리고 있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불안하고 몽환적인 밤은, 끝이 보이지 않는 만큼 무한한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다. 여기에 아침 7시 3분을 향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새벽은 가장 정적이면서도 폭발을 위한 에너지를 담아내며 다가오는 시작의 시간을 준비한다.

김동한은 이번 신보에서 자신의 탄생일인 7월 3일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침 7시 3분을 정면에 내세우며 새벽의 어둠에서 느껴지는 무한한 가능성을, 아침의 기운을 통한 폭발하는 에너지를 그려냈다.

이번 앨범은 김동한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

김동한은 “1,2집에서도 참여를 하긴 했지만 3집에서는 전곡 작사에 참여하고 멜로디, 랩에도 참여했다”고 말했다.

전반적인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는 그는 “타이틀곡, 서브타이틀곡 안무도 댄서분들과 함께 작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안무를 짜면서 비율을 정해봤다. 10이 있다면 파워가 5, 섹시가 2, 청량이 3이다”고 전했다.

김동한 / 서울, 정송이 기자
김동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FOCUS’는 한 여자에게 빠져 중독된 것처럼 시선이 멈춰 있는 남자의 모습을 김동한만의 섹시한 보이스 느낌으로 표현한 곡으로 매력적인 VOX SYNTH와 절제미가 조화를 이루어 액티브하고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진 타이틀곡 ‘FOCUS’ 무대와 뮤직비디오에서는 앞서 김동한이 언급한 대로 파워풀한 안무가 인상적이었다.

김동한은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절 안무가 없다. 안무가 반복이 되기는 하지만 너무 힘들어서 줄인 것도 없지 않아 있다”고 안무에 얽힌 에피소드를 전했다.

그는 “한 2%정도 (줄였다)”고 덧붙이는 깜찍함을 자랑했다.

자신의 안무 소화력에 대해 김동한은 “안무를 짜면서 제가 제일 잘할 수 있는 각도와 동작으로 수정을 했다. 나름 소화를 잘하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수록곡으로는 독특한 코러스 사이드체인이 걸린 ‘BIBE’, 트랜디한 비트와 후렴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Make Me So Crazy’, 호소력 짙은 보컬과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는 ‘매일매일’, 하이브리드 업템포 장르의 ‘IDEA’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 앨범 ‘D-HOURS AM 7:03’를 공개한 김동한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