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얀당근-파스닙, 항산화 및 항암 작용에 뛰어난 효능…하지만 보관시 ‘이것’만은 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하얀당근의 효과가 화제다.

최근 한 방송에서 하얀 당근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를 끌면서 그 효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얀 당근은 당근과 같은 모양으로 그 색이 하얀색이라 하얀 당근이라고 불리고 있다.

하지만 이 채소의 정확한 이름은 파스닙으로, 당근과는 약간 차이를 보이는 식물이다. 

정확히 분류하자면 파스닙은 시원한 곳에 자라는 미나리과 채소다. 

파스닙은 당근보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 회복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파스닙에 포함된 망간은 골격계 건강에 도움을 주며,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다.

로마시대부터 약재로 이용되어 온 식품으로 원산지는 시베리아 및 유럽이다.

이 파스닙은 또 한 가지 강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대장암을 예방하는 폴리아세틸렌 성분이 풍부해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폴리아세틸렌 성분은 가열했을 때 체내 흡수가 빨라지므로 파스닙으로 볶음과 같은 반찬을 만들어먹거나 쌀과 함께 밥을 지어 먹으면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 파스닙을 복용할 때 절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냉장 보관은 삼가라는 것.

파스닙은 당근보다 녹말 함량이 높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발암 물질인 아크릴마이드가 발생한다.

항암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서늘한 곳에 실온 보관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