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EFA 챔피언스리그] 바르사, 리버풀 상대로 기선제압 성공할까…메시-반 다이크 대결에도 관심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스페인 라리가(LaLiga) FC 바르셀로나(바르사)가 리버풀 FC와 챔스리그 4강서 맞붙는다.

바르사는 2일(한국시간) 오전 4시 바르셀로나 캄 노우서 리버풀과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을 치른다.

4시즌 만에 4강에 오른 바르사는 리버풀과 무려 12년 만에 챔스서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2006/2007 시즌 당시에는 바르사가 1, 2차전 합계 2-2로 동률을 이뤘으나,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리버풀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 바 있다.

리오넬 메시 / 바르사 공식 인스타그램
리오넬 메시 / 바르사 공식 인스타그램

바르사로서는 리버풀이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대일 수 있는데, 위르겐 클롭 감독이 추구하는 게겐프레싱이 바르사의 티키타카(물론 현재는 티키타카에 집착하는 편은 아니지만)와는 상극이기 때문.

바르사와 비슷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맨시티가 리버풀에 고전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하지만 바르사는 이미 리그 우승을 확정지은 상태. 더불어 코파 델 레이와 챔스 우승도 노리고 있는데, 트레블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프리미어리그서 맨시티와 피말리는 우승경쟁을 하고 있는 리버풀과 비교해서 상황이 훨씬 좋다.

때문에 체력적으로는 바르사가 부담이 없는 상황에서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세계 최고의 공격수인 리오넬 메시와 최고의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의 맞대결 또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바르사에는 리버풀 출신 선수 수아레스와 쿠티뉴가 있다.

두 선수가 리버풀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팀의 챔스 경기는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등서 생중계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