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EFA 챔피언스리그] ‘손흥민 결장’ 토트넘, 아약스 꺾고 4강 징크스 탈출하나?…“DESK 라인 공백 메꿔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핫스퍼가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까.

토트넘은 1일(한국시간) 오전 4시 런돈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네덜란드 에레디비지 소속 AFC 아약스와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을 치른다.

토트넘이 자랑하는 DESK(델레 알리, 에릭센, 손흥민, 케인) 라인은 붕괴되어 제대로 된 힘을 쓰지 못한다.

해리 케인은 시즌 아웃이 유력해보이는 상황이며, 맨시티와의 8강전서 총 3골을 기록하며 4강 진출에 큰 힘을 보탠 손흥민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게다가 토트넘은 에릭 라멜라와 해리 윙크스, 시소코도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다.

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토트넘 공식 인스타그램

가뜩이나 스쿼드가 얇은 토트넘으로서는 체력적인 부담을 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선발로 나설 확률이 높은 요렌테와 루카스 모우라의 활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게다가 아약스는 네덜란드 축구협회의 배려로 인해 리그 일정이 연기되어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

또한 아약스는 데리흐트, 프랑키 더용 등 주요 자원이 그대로 출전할 수 있다.

한편, 토트넘은 2016/2017 시즌부터 컵대회 4강 징크스를 겪고 있다.

그 시작이었던 2016/2017 시즌에는 FA컵 4강서 첼시를 만나 탈락했고, 지난 시즌에도 FA컵 4강에 올랐으나 당시엔 맨유에 무릎을 꿇었다.

올 시즌에는 EFL컵(카라바오컵) 4강에 올랐지만, 첼시를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탈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과연 토트넘이 네 번째 도전에서는 성공을 거두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양 팀의 챔스 경기는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등서 생중계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