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밤 김제동’ 조현병 강력범죄, 진주 방화·살인 이은 창원 사건 “시스템 전부 다 잘못”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오늘밤 김제동’에서 조현병 강력범죄에 대해 다뤘다.

30일 KBS1 ‘오늘밤 김제동’은 ‘오늘밤 브리핑’, ‘조현병 강력범죄, 막을 수 없나?’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출연해 조현병 강력범죄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개진했다. 이에 앞서, ‘오늘밤 현장’ 코너 도입부에서는 최근 조현병 환자로 인한 살인사건이 벌어진 창원의 한 아파트를 찾은 미니 다큐가 방영됐다.

지난 24일 창원의 한 아파트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의 피의자는 18세의 조현병 환자 A군이다. 진주 아파트 방화·살인사건 피의자 안익득(42) 씨와는 그 부분에서 공통점을 갖고 있다.

창원 아파트 살인사건을 통해 목숨을 잃은 피해자는 아파트 주민인 70대 할머니다. A군은 피해망상 증세로 윗집 할머니와 갈등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아파트 주민은 “이미 이 부근이 피바다가 돼 있고 그렇더라. 그러니까 막 자려하면 생각이 나고 자려하면 생각이 나고”라며 피해를 호소했다.

또 다른 주민은 “한 두 달 한 밤중에 올라가서 문 두드리고 병원에서 조현병이라고 진단 받았는데도 (센터에서도) 모르고 있다고 하면 이런 시스템이 전부 다 잘못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마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지금 이 대상자 같은 경우에는 의료수급대상자가 아니고 또 병원에 입원했던 경력 자체도 지금 없는 상황이라고 경찰에서도 파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 쪽에는 드록이 돼 있지 않은 그런 대상자였다. 정보가 넘어오지 않는 경우에는 사실 저희들도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KBS1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