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약 5년 만에 정규앨범’…싱어송라이터 유승우, 오는 5월 8일 가요계 전격 컴백 “5월 가요 대전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싱어송라이터 유승우가 오는 5월 8일 가요계에 전격 컴백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유승우의 커밍순 이미지를 전격 게재하며 새로운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커밍순 이미지에는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배경에 순백의 티셔츠가 유쾌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뿜어낸다. 

특히 티셔츠 위에는 “YU SEUNG WOO 2”라는 텍스트가 적혀져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며, 이와 함께 “COMING SOON 2ND FULL LENGTH ALBUM”과 “2019.05.08” 등 컴백에 대한 힌트가 함께해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로써 유승우는 지난 2014년 첫 정규 앨범 ‘유승우’를 발표한 지 약 5년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정세운-유승우 / 서울, 최규석 기자
정세운-유승우 / 서울, 최규석 기자

그간 다양한 미니 앨범과 싱글을 통해 남다른 음악적 세계와 감성을 드러냈던 유승우는 이번 앨범으로 ‘어쿠스틱’이라는 자신만의 확고한 장르 위에 또 한 번 더욱 깊어진 음악적 매력을 덧칠할 예정이다.

유승우 두 번째 정규앨범 이미지 /
유승우 두 번째 정규앨범 ‘커밍순’ 이미지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앞서 2013년 데뷔곡 ‘헬로’로 싱어송라이터로서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유승우는 이후 앨범과 드라마 OST, 컬래버레이션, 콘서트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다.

‘입술이 밉다’, ‘나 말고 모두 다’, ‘예뻐서’, ‘뭐 어때’, ‘선’, ‘너만이’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아티스트로서 재능을 보여줬다. 

2017년 발표한 미니 앨범 ‘ROMANCE’에서는 타이틀곡 ‘더 (PROD. 브라더수)’를 제외하고 모든 곡을 자작곡으로 가득 채우며 끊임없이 음악적 성장을 증명해내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담백하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솔직한 가사가 돋보이는 자작곡 ‘천천히’, ‘그대로’, ‘꿈’ 등을 잇따라 발표하며 음악 팬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또 오해영’의 OST ‘사랑이 뭔데’,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잠은 다 잤나봐요’,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의 OST ‘I Luv U Luv’ 등을 발표하며 음원 강자의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더불어 지난 2016년부터 단독 콘서트 ‘달달한 밤’을 매년 개최, 풍성한 라이브 밴드와 열정적인 무대로 콘서트 브랜드화에 성공했다는 평을 얻으며 음악과 공연이 모두 매력적인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독보적인 세계를 구축한 유승우가 5년 만에 선보일 정규 앨범에서는 어떠한 감성과 매력으로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유승우는 오는 5월 8일 새 정규 앨범 ‘YU SEUNG WOO 2’(유승우2) 발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