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낙연 총리, 쿠웨이트·콜롬비아·에콰도르 3개국 방문 출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30일 오후 쿠웨이트·콜롬비아·에콰도르 공식방문을 위해 서울공항을 통해 대통령 전용기(공군 1호기)로 출국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낙연 총리는 이날(이하 현지시간)부터 5월 3일까지 쿠웨이트를 방문해 자베르 알-무바라크 알-하마드 알-사바 총리와 회담하는 등 정상외교를 통해 양국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중동 지역 최장교량이자 한국 기업이 시공한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연륙교 개통식에 참석하고, 한국 기업이 참여하는 뉴자흐라 병원 등을 방문한다.

이어 5월 4∼6일 콜롬비아 방문에서는 이반 두께 마르케스 대통령과 회담하고 양국의 관계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이낙연 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낙연 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낙연 총리는 콜롬비아에서 한국전 참전 기념탑 헌화, 한국전 참전용사 초청 오찬 간담회 등을 통해 보훈외교 활동을 전개한다.

마지막으로 5월 6∼8일 에콰도르를 방문해 레닌 모레노 대통령과의 회담, 오토 손넨올스네르 부통령과의 확대 회담 등을 통해 양국 우호협력 관계 발전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자동차 승용차 모델 생산 기념식에 참석, 에콰도르와의 자동차 산업 협력을 지원한다.

이낙연 총리는 이번 순방에서 포르투갈 리스본(5월 3∼4일)과 미국 휴스턴(5월 8∼9일)을 경유한다.

포르투갈 경유를 계기로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와 회담할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롯데케미칼 루이지애나 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뒤 10일 저녁 귀국한다.

이번 순방의 공식 수행원은 총 17명이다.

총리실에서 최병환 국무1차장, 추종연 외교보좌관, 지용호 정무실장, 김성재 공보실장, 윤순희 의전비서관, 권원직 외교심의관 등 6명이 수행한다.

외교부에서는 조현 제1차관, 배병수 의전기획관, 고경석 아중동국 심의관, 황경태 중남미국 심의관이, 관계부처에서는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 국토교통부 박선호 1차관, 산업통상자원부 김용래 통상차관보 및 권용복 항공정책실장이 공식 수행원단으로 참여한다.

또한 쿠웨이트와 콜롬비아 방문에는 각각 34개 및 37개의 민간기업과 공기업, 경제단체 대표들이 동행해 각 나라에서 개최되는 비즈니스 포럼과 1대 1 수출 상담회에 참석한다.

동행 기업에는 현대건설, GS건설 등 건설사와 서울대병원·서울아산병원 등 다양한 분야 기업이 포함됐다. 대한상공회의소, 무역협회, 코트라, 해외건설협회, 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등도 함께한다.

특별수행원으로 한·에콰도르 의원친선협회 회장인 자유한국당 이현재 의원과 한·쿠웨이트 의원친선협회 부회장인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 한·콜롬비아 의원친선협회 이사인 바른미래당 이상돈 의원이 동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