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용노동부, 비정규직 불법파견 의혹 한국GM 본사 압수수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협력업체 소속 비정규직 근로자를 불법파견한 혐의를 받는 한국지엠(GM)에 대해 고용노동부가 강제수사에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은 이날 오전 인천시 부평구 한국GM 본사 본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고용부는 한국GM이 협력업체 소속 비정규직 근로자들을 인천 부평공장으로 불법파견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지엠 깃발[연합뉴스TV 제공]
한국지엠 깃발[연합뉴스TV 제공]

고용부는 압수수색을 통해 노사 업무 관련 서류 등 각종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용부는 조만간 한국GM 관계자 등을 불러 불법파견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고용부는 지난해 9월 한국GM 부평공장 17개 사내 협력업체 소속 비정규직 근로자 888명이 불법 파견으로 판단된다는 의견을 검찰에 보냈으나 검찰은 보강 수사를 지시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부평비정규직지회는 검찰이 한국GM 카허 카젬 사장을 조속히 기소할 것을 요구하며 지난해 12월부터 인천지방검찰청 건물 앞에서 천막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