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방송 스트레스 때문”…로버트 할리(하일), 필로폰 두 차례 투약→1일 송치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은 로버트할리가 필로폰을 구매하고 두 차례 투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30일 로버트할리 수사를 마무리하고 다음달 1일 검찰에 사건을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로버트할리는 지난달 중순 자신의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필로폰을 구매한 뒤 같은 날 외국인 지인 A(20) 씨와 함께 투약하고 이후 홀로 자택에서 한 차례 더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마약 판매책 단속 도중 로버트할리가 한 판매책의 계좌에 70만원을 송금한 사실을 확인하고 수사에 착수해 지난 8일 서울시 강서구의 한 주차장에서 하 씨를 체포했다.

또 같은 날 하 씨의 자택을 압수수색 해 필로폰 투약에 사용된 주사기를 발견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평소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로버트 할리의 마약 투약 소식은 대중들에게 큰 충격이었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죄를 대신 뒤집어 쓴것이 아니냐는 각종 의혹이 제기될 정도였다.

그러나 체포 이후 진행된 소변에 대한 마약 반응 간이검사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오자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방송에서 보여진 이미지와 다른 모습에 대중들은 충격에 빠졌다. 

또 로버트 할리와 한 차례 필로폰을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는 A 씨는 방송과는 상관없는 일반인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A 씨 또한 자신의 혐의를 인정했다.

하 씨는 경찰에서 “방송을 비롯한 업무와 관련된 스트레스가 많아서 마약에 손을 댔다”고 진술했다.

그는 체포된 뒤 구속영장이 청구됐지만 증거인멸의 우려가 없다는 등의 이유로 지난 10일 영장이 기각된 뒤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받아왔다.

하 씨는 체포 직후와 영장 기각으로 석방될 당시 “가족과 동료, 국민께 죄송하다”며 사죄했다.

한편 로버트 할리는 과거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두 차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당시 삭발과 전신 제모를 하고 나타나 체모 검사해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