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극한직업’ 욕실-주방 리모델링, 욕조부터 싱크대까지…‘업체-공장 정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극한직업’ 리모델링 편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EBS1 ‘극한직업’ 550회는 ‘생활의 편리를 리모델링하다–욕실과 주방’ 편으로 꾸며졌다.

기존의 집을 새집처럼 탈바꿈 시켜주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손끝에서 새롭게 태어나는 공간이 욕실과 주방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리모델링 그 이상으로 놀라운 변신이 펼쳐지는 현장이 공개됐다.

# 위생 공간에서 휴식 공간으로, 욕실의 진화!

EBS1 ‘극한직업’
EBS1 ‘극한직업’

개인의 위생을 위해 지어진 공간, 욕실. 리모델링의 꽃은 욕실이라고 불릴 정도로 요즘은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리모델링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한 욕실 리모델링 전문 작업자들이 찾아간 곳은 경기도 화성시의 한 아파트. 이들이 의뢰받은 욕실은 10~20년 전에 성행했던 UBR(Unit Bath Room)로 바닥과 천장 등이 플라스틱 재질의 일체형으로 조립된 욕실을 일컫는 말이다. 

보통의 욕실 리모델링 작업은 타일을 덧붙이는 덧방 작업으로 시작하지만, UBR 욕실은 일체형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벽부터 바닥까지 일일이 전체 철거를 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워낙 큰 규모의 공사라 기간도 기본 3일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능숙한 작업자들도 힘들어하는 공사라 정평이 나 있을 정도다.

변기와 세면대 등을 망치로 깨부순 후 곧바로 이어지는 벽 철거 작업과 금세 먼지로 가득 차 버리는 좁은 욕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시야와 벽과 바닥을 자를 때 나오는 엄청난 소음 또한 작업자들을 괴롭힌다.

리모델링 둘째 날, 이른 아침부터 다시 시작되는 작업. 그런데 욕조가 아예 들어가지 않는 뜻밖의 상황이 벌어졌다.

한편 일반 아파트에 들어가는 친숙한 아크릴 욕조부터 호텔, 백화점 등에서 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욕조와 세면대 등 다양한 욕실 자재를 제작하는 경기도 포천의 한 공장. 

이곳에선 기계에서 내뿜는 열기로 인해 사계절 내내 여름옷을 입고 일한다는 아크릴 욕조 생산팀의 진귀한 풍경과 네모난 아크릴판이 기계 진공에 의해 불과 6분 만에 욕조 모양으로 가공되는 신기한 공정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튼튼한 욕조를 만들기 위해 마치 자로 잰 듯 부위별로 일정하게 보강제를 뿌리는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작업자까지.

흥미로운 욕실 자재 제작 과정과 더불어 최상의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오늘도 뜨거운 땀방울을 흘려가며 일하는 작업자들을 만났다.

방송에 소개된 UBR 욕실 철거 업체는 인천 연수구 연수동, 경기 안산시 단원구 와동에 위치한 ‘마메듬아트’, 욕실 자재 제작 공장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본사), 경기 포천시 군내면(공장)에 있는 ‘새턴바스’로 알려졌다.

# 새집처럼 감쪽같이 변신하는 주방!

EBS1 ‘극한직업’
EBS1 ‘극한직업’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새 주방을 탄생시키는 방법이 있다. 가스 불에 그을렸거나 금이 간 인조 대리석 상판 수리, 개수대(싱크볼) 교체 등 부분적으로 수리가 가능한 주방 리모델링은 시간도 절약되고 돈도 절약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다.

주방 리모델링을 하는 베테랑 작업자들이 찾아간 곳은 경기도 수원의 한 가정집. 무거운 가구를 옮기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 배수구 교체 등의 작업이 있을 땐 비좁은 공간 틈 사이로 눕거나 쪼그려 앉은 채 몇 시간이고 일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일한 작업자의 손끝에서 새것 같은 모습으로 변신한 주방,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생겨 고객의 만족도 또한 100%다.

그리고 현 트렌드에 맞춰 기능적, 실용적 요소가 추가된 신식 싱크대를 제작하고 시공하는 작업자들까지 함께 소개했다. 자신의 손끝에서 새롭게 변신하는 주방을 보면 하루하루가 보람차다는 그들의 일상을 만났다.

방송에 소개된 싱크대 제작 시공 업체는 경기 포천시 동교동에 위치한 ‘나루가구’, 싱크대 상판 시공 업체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에 위치한 ‘하나씽크’로 알려졌다.

EBS1 ‘극한직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