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A형 간염 환자 급증, 수원시에도 올해 80명 발생…예방접종 가격 및 증상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최근 전국적으로 A형 간염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가운데 경기 수원시에서도 올해 80명이 A형 간염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수원시는 올 1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시민 80명이 A형 간염에 걸렸다고 밝혔다.

연령대별로는 20대 13명, 30대 27명, 40대 30명, 50대 10명으로 주로 30∼40대 젊은 층 감염이 71.2%로 나타났다.

수원시는 보건소에 감염 사실이 통보된 환자의 동거 가족과 밀접접촉자에 대해 추적조사를 하고 있다.

또 시 보육아동과, 위생정책과, 기업지원과 등 관련 부서와 연계해 만성간질환자, 간이식 환자, 외식업·보육시설·의료시설 종사자 등 A형 간염 고위험군에 예방 수칙 등을 안내하고 있다.

A형 간염은 물이나 식품을 매개로 감염되기 때문에 집단 발병 우려가 높은 제1군 감염병이다. 감염되면 고열,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바이러스 잠복기가 최장 50일에 달해 역학조사를 해도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다

특히 30~40대 발병율이 높다. 전문가들은 1970년대 후반에서 1996년에 태어난 사람들이 가장 위험하다고 말한다. 70년대 이전에 태어난 경우 당시 사회적으로 위생 환경이 좋지 않아서 A형 간염에 노출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항체가 형성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그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은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또 백신을 맞지 않은 12~23개월 소아, A형 간염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고위험군 소아·청소년·성인은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A형 간염은 치료약이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손씻기, 물 끓여마시기, 음식 익혀먹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준수해야 한다,

A형 간염 예방접종 가격은 민간 의료기관에서 접종하려면 1회당 6만~10만원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