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한당’ 설경구-임시완-김희원 출연, 변성현 감독의 범죄 액션 영화…‘줄거리 및 결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영화 ‘불한당’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불한당’은 지난 2017년 5월 17일 개봉한 범죄, 액션, 드라마 영화다.

총 120분 한국 청소년 관람불가이며 출연으로는 설경구, 임시완, 김희원, 전혜진, 이경영 등이 있다.

감독은 변성현이여 관객수는 957,387명을 기록했다.

극 중 설경구는 한재호 역을 맡았으며 임시완은 조현수 역을 맡았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모든 것을 갖기 위해 불한당이 된 남자(재호)가 더 잃을 것이 없기에 불한당이 된 남자(현수)에게 마음을 열고 서로 가까워지면서, 의리와 의심이 폭발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두 남자가 가까워지고 부딪히며 발생하는 시너지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의 백미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교도소에서 의리를 나눈 두 남자가 사회로 나와 조직의 실세가 되는 과정 속 ‘마약 밀수’를 단초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소위 건달이지만 정통 건달이 아닌 ‘약쟁이’로 세력을 넓힌 재호는 본능적인 판단 능력과 정치적인 감각을 통해 교도소의 실세가 된다.

교도소에서도 특유의 사업 수완으로 담배사업을 벌이며 보안 계장과 형, 동생 하는 사이로 지낸다. 그러던 어느 날 이런 재호의 독주를 막기 위해 누군가 재호를 죽이려 공격하고 현수가 이를 재빠르게 눈치채 위기의 순간을 모면하게 된다. 

영화 ‘불한당’ 스틸컷
영화 ‘불한당’ 스틸컷

자신의 목숨을 살려준 현수를 친동생처럼 아끼게 된 재호.

두 남자는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우정을 쌓아가지만 줄을 타는 듯한 긴장감은 계속된다. 그러나 현수의 인생을 뒤흔들어놓을 결정적인 계기로 인해 재호에게 의리와 더불어 존경심까지 갖게 된 현수는 출소 후 반드시 그와 함께 할 것이라 약속을 하게 된다. “버려진 새끼들끼리 재미있지 않겠냐?”며 현수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재호. 그리고 모든 것을 잃은 그에게 재호는 가족 같은 사람이 된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교도소에서 시작해 사회로 나간 이후 두 남자가 조직을 제패하는 과정을 그리면서 남성적인 매력을 분출 시킨다. 마약 밀수 사업을 통해 경찰과 속고 속이는 과정, 러시아 조직과 담합하는 과정, 마약 사업의 큰 손이 되기 위해 상대 조직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오는 액션 시퀀스들은 신나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플래시백, 몽타주 기법 등을 곁들여 편집의 묘를 살린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속 이야기는 클라이막스로 치닫는 순간까지 결말을 알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