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뉴이스트(NU’EST) JR “뉴이스트와 러브가 함께 하는 지금이 가장 행복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뉴이스트(NU’EST)가 자신들이 생각하는 ‘행복’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뉴이스트(JR, 아론, 백호, 민현, 렌) 여섯 번째 미니앨범 ‘해필리 에버 애프터(Happily Ever Af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여섯 번째 미니앨범 ‘Happily Ever After’은 ‘Q is’와 ‘CANVAS’에 이은 기사 3부작으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는 뜻을 의미한다.

뉴이스트의 음악적 색채 위에 또 다른 새로움과 도전을 얹은 이번 앨범에서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각자 유기적인 흐름과 관계성을 가지며 마치 한편의 동화와 같은 서사를 아름답고 환상적인 무드로 표현했다.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라는 뜻을 지닌 이번 앨범. 3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뉴이스트가 생각하는 ‘행복’의 의미가 궁금해졌다. 

뉴이스트가 생각하는 ‘행복’의 의미를 묻자 렌은 “개인적으로 행복이란 단어를 좋아해서 어떤 닉네임이던 게임 아이디던 행복이라는 말이 들어간다. 그 이유가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다. (행복이라는 단어를 자주 쓰는 이유에 대해서) 정말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앞으로 행복을 느끼고싶다는 마음도 담긴 것 같다”라고 답했다. 

이어 “행복은 지금인 것 같다. 지금 주어진 삶에서 열심히 하고, 그만큼 보상을 받을 때 거기서 행복감을 느끼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뉴이스트 JR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JR은 “저희한테 행복은 누구와 함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지금 저희들은 뉴이스트 다섯명과 러브들과 함께 있기에 행복한 것 같다”라며 팬과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고, 아론은 “저도 지금 이 순간이 제일 행복하다. 왜냐하면 3년만에 완전체로 컴백했고, 지금 굉장히 행복하고 앞으로가 많이 기대된다”라며 컴백을 앞두고 들뜬 모습을 보였다. 

1년 6개월 간 워너원 활동 종료 후 뉴이스트로 함께하게 된 민현은 “정말 많은 부분에서 행복을 느끼는데 지금 이순간 다섯명이 함께 무대에서 이야기하고, 무대에 오르기 전에 같이 즐겁게 이야기하는 모든 순간들이 다 행복하다. 이렇게 작은 행복들이 모여서 큰 행복과 즐거운 삶이 되는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 너무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백호는 “행복이라는 의미는 너무 포괄적이고, 광범위해서 정확히 정의내릴 수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저희 다섯명이 함께 하면서 막연하게라도 ‘아 지금 되게 행복하다’라는 말을 할 수 있는 자체만으로도 너무 좋다”라고 답했다. 

뉴이스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금 이순간을 가장 행복하다고 말하는 뉴이스트의 미니 6집 타이틀곡 ‘벳벳(BET BET)’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독특하면서 세련된 플럭 사운드와 강한 리듬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수록곡으로는 악곡을 연주하다가 다시 돌아가야 하는 부분을 표시하는 음악 기호 중 하나인 Segno의 의미를 활용해 ‘너에게 다시 돌아간다’라는 아련한 메시지를 아름답게 표현해낸 ’세뇨(Segno)’,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베이스(BASS)’, 아카펠라 느낌의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경쾌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매력적인 팝 ’토크 어바웃 러브(Talk about love)’, 딥 하우스 기반의 노래로 재치 있는 가사의 센스가 인상적인 ‘디프런트(Different)’, 음악이 끝나는 지점을 표현하는 음악 기호와 괜찮다는 뜻의 영단어 두 가지의 중의적 의미를 담은 ‘파인(Fine)’, 민현의 솔로곡이자 포근한 기타 리프와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미디엄 템포의 R&B 팝 장르 곡 ‘유니버스(Universe) (별의 언어)’까지 총 7곡이 담겼다.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해필리 에버 애프터(Happily Ever After)’를 발매한 뉴이스트(NU’EST)는 타이틀곡 ‘벳벳(BET BET)’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