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킬잇’ 옥고운, “12부작 아쉬워…시즌2 나왔으면”…종영소감 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배우 옥고운이 ‘킬잇’ 종영 소감을 전했다. 

옥고운은 “12부작이라 너무 짧게 느껴지고 아쉬움이 크다. 작가님과 감독님을 비롯해 추운 겨울 함께 고생해 준 스태프들과 동료 배우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윤지혜의 과거 이야기 등 숨겨진 에피소드들로 시즌2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지난 28일 종영한 OCN 토일 오리지널 ‘킬잇(극본 손현수, 최명진, 연출 남성우)’에서 옥고운은 냉철하고 속을 알 수 없는 세한 FT그룹 비서 윤지혜 역을 맡아 활약했다. 

윤지혜는 회장 도재환(정해균 분)에 의해 언니를 잃은 이후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그의 비서가 되어 복수를 꿈꿨던 인물.  

옥고운/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옥고운/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윤지혜는 한솔 보육원 출신 킬러 김수현(장기용 분)을 통해 사건과 관련된 인물들에 대해 살인 의뢰를 해 왔고, 도재환 회장에게 정체가 발각된 후 지난 11회에서 끝내 죽음을 맞이했다.

윤지혜에게 배신감이 컸던 도재환 회장은 한솔 보육원의 번호로 된 아이들의 장기를 적출해 죽여 온 수법대로 남의사를 이용해 윤지혜를 제거했다.

냉정함을 유지해 온 윤지혜는 그 순간 도재환에 대한 분노를 폭발, 끝까지 그를 노려보며 최후를 맞았다. 

옥고운은 “영안실에 누워있는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차가운 철제 침대에 누워서 죽어있는 모습을 촬영했는데 스태프들이 침대 밑에 핫팩을 다 깔아주시더라. 덕분에 하나도 춥지 않고 오히려 따뜻했던 현장이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옥고운은 이번 작품에서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과 흡입력 있는 연기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갈등의 촉매제 역할로 매 등장마다 긴장감을 고조시켜 온 그가 죽음을 맞이하는 장면에서는 극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특히 옥고운은 아픔을 숨기고 복수를 위해 감정을 억누른 채 살아가는 인물을 차갑고 냉담하게 그려내며 호평받았다.  

옥고운은 이날 마지막 현장 비하인드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죽음을 직감한 그의 담담한 눈빛 연기와는 대조적으로 장난기 가득한 미소가 눈길을 끈다.  

한편 옥고운은 ‘킬잇’의 촬영을 끝내고 연극에 도전한다. 오는 5월 27일부터 서울 대학로 스타시티 소극장에서 일주일간 2인극 ‘20세기 작가’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