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만물상’, 싱크대 배수관 완벽 청소법 공개…곰팡이 퇴치 용액 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만물상’에서 소개된 싱크대청소 비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90회에서는 ‘청소의 신’ 강혜정이 출연해 싱크대 배수관 청소법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강혜정은 싱크대 냄새 제거하는 법을 공개했다. 

먼저 배수관 입구에 용액을 채워야 한다. 곰팡이 퇴치 용액 2컵을 배수관 입구에 바르면 15분 정도 후 화학 반응으로 부풀어 오른다. 

‘만물상’ 방송캡처
‘만물상’ 방송캡처

부풀어 오를 때 식초 약 4컵을 먼저 부어 중화한 뒤 뜨거운 물을 넣어 흘려보내면 된다. 

이를 본 출연진들은 “새 상품을 산 것 같다”라며 감탄했다. 

이에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는 “싱크대 곰팡이 퇴치용액에서 식초가 신의 한 수다. 기포가 생기면서 때를 두드려 손이 닿지 않는 배수관 속까지 깨끗하게 청소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탄산소다가 살균과 표백 작용을 한다. 식초가 더해지면 기포가 발생해 세탁조 사이에 끼인 때를 없애준다. 여기에 알코올이 세탁조 안의 냄새를 휘발시켜준다”고 덧붙였다.

곰팡이 퇴치 용액은 소주 컵 기준 과탄산소다 2컵, 베이킹소다 5컵, 소금 1컵, 치약 반 컵을 넣어 만들면 된다. 

한편 살림 9단들의 특급 알짜 생활 정보 공개에서부터 직접 눈앞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시연까지! 베테랑 주부뿐 아니라 젊은 살림 초보까지 따라 하다 보면 센스있는 살림 9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트렌디한 살림 정보 프로그램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 19일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