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무주산골영화제’ 박정민, “‘넥스트 액터’ 선정 소감, 하나의 놀림감이 되어줄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박정민이 넥스트 액터 첫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29일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에서 ‘무주산골영화제’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황인홍 조직위원장(무주군수), 유기하 집행위원장, 조지훈 부집행위원장 겸 프로그래머, 김태용 감독, MC 메타, 박정민이 참석했다.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가 한국 영화를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 1인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는 배우 특집 프로그램 ‘넥스트 액터 NEXT ACTOR’를 신설해 선보인다.

박정민 / 무주산골영화제 제공
박정민 / 무주산골영화제 제공

박정민은 이번 무주산골영화제가 처음 선보이는 ‘넥스트 액터’ 프로그램의 첫 번째 배우로 선정됐다. 

박정민은 ‘넥스트 액터’ 첫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된 소감으로 “사실 처음에 백은하 기자님과 조지훈 프로그래머님께서 제안을 해주셨을때 굉장히 남사스런 일일 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말씀을 나눠보니 어떤 하나의 무주영화제에서 드릴 수 있는 즐길 거리, 놀림감 같은 그런 것들이 되어주지 않을까 해서 재밌겠다 생각이 들어서 참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는 ‘동주’ 라는 영화가 개봉했을 때 무주산골영화제를 찾아가본적이 있다. 그때 기억이 좋아서 한적하고 평온하고 그런공간에서 많은 사람들과 영화를 볼 수 있다는게 행복했던 기억이라서 무주산골영화제에서 제안을 해주셨을 때 기분이 좋았다. 6월 초에 영화제에서 즐길 수 있을 거같아서 기대되고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무주산골영화제 ‘넥스트 액터’에서는  영화 ‘파수꾼’, ‘사바하’를 비롯한 단편영화 ‘세상의 끝’(2007), ‘붉은 손’(2011) 등 박정민이 관객들을 위해 직접 선정한 출연작 6편을 상영하며 GV 및 야외 토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민은 출연작 선정 기준에 대해 “‘파수꾼’은 저의 첫 장편영화이고 ‘사바하’는 무주산골영화제가 열리는 시기에 제가 나온 마지막 영화여서 이렇게 두 개를 상영하는게 얘기할 거리도 많을 거 같고 재밌을 거같다“며 “단편영화들은 그나마 제 눈으로 볼만한 영화가.. (웃음). ‘신촌좀비만화’는 류승완 감독의 팬이었는데 처음 감독님과 작업한 영화라서 선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올해 무주산골영화제는 6월 5일(수)부터 9일(일)까지 5일간 전라북도 무주군 일대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