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년단체 '선거개혁 청소년행동', '회의방해' 한국당 의원들 현행범 체포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선거제도 개혁법안 통과를 요구하는 청년단체가 이를 물리력으로 저지하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현행범으로 체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선거개혁 청소년행동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법 166조에 따르면 회의를 방해할 목적으로 의원의 회의장 출입 또는 공무집행을 방해한 사람은 5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한다"며 "현재 불법을 저지르는 국회의원들은 국회 회의방해죄 현행범으로 즉각 연행돼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드러누운 나경원 원내대표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6일 사법개혁특위가 열리는 국회 회의실 앞을 점거하며 이상민 위원장 등 참석자 진입을 막고 있다. / 연합뉴스
드러누운 나경원 원내대표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6일 사법개혁특위가 열리는 국회 회의실 앞을 점거하며 이상민 위원장 등 참석자 진입을 막고 있다. / 연합뉴스

이들은 "지난 며칠간 국회는 패스트트랙이라는 합법적인 절차를 막기 위해 의사국을 점거하고 집기를 파손하고 의안 서류를 훼손하고 동료 의원을 감금했다"며 "말도 안 되는 불법행위가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손으로 자행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12일 대학생 22명이 나경원 원내대표실을 점거했지만 1시간도 앉아 있지 못하고 끌려 나와 연행됐다"며 "당시 나경원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대통령부터 법과 질서를 경시해 일부 과격 집단이 의원 사무실까지 불법 폭력 점거에 나섰다'고 했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그 말을 한 지 2주가 지나지 않아 한국당은 국회 바닥에 드러누웠다"며 "대학생들은 50분 만에 연행되고 한국당 의원들은 며칠째 국회를 점거한다면 한국을 과연 평등한 법치국가라 할 수 있는가"라고 되물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