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임블리’ 임지현, 악재 어디까지?…사기혐의 피소+‘호박즙 곰팡이’ 청와대 국민청원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쇼핑몰 ‘임블리’의 악재가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상무 임지현의 초기 대응 미흡으로 파장을 일으켰던 호박즙 곰팡이를 시작으로 그동안 곪아왔던 문제점들이 쉴새없이 터지고 있는 것. 

지난 25일 한국경제는 디자인 마케팅 광고대행 용역을 전문으로 하는 A 사가 지난 8일 마포경찰서에 부건에프엔씨를 10억 원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소장에는 부건에프엔씨가 2017년 6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임블리, 블리블리, 멋남 등 브랜드에 필요한 상표디자인, 웹사이트 콘셉트, 모델 촬영 콘셉트 등 전반적인 통합 마케팅 자문을 구하고, 디자인 결과물과 제안서 등을 납품받았음에도 현재까지 대금 지급이 없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임지현 인스타그램
임지현 인스타그램

A사 측은 처음엔 3천만 원 대에서 컨설팅을 시작했지만, A사가 부건에프엔씨에 계약서 작성이나 대금 지급을 요구할 때마다 새로운 업무를 요구하면서 작성과 지급 기일을 늦췄고, 대금도 10억 원까지 늘어나게 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1년 넘게 부건에프엔씨 일로 직원 20명을 추가로 채용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부건에프엔씨 측은 A 사 대표를 지인 소개로 만나 브랜딩과 잡지 출판 관련 미팅을 진행한 적은 있지만 실제로 계약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상무 임지현을 간판으로 내세워 승승장구하던 인기 쇼핑몰 ‘임블리’의 악재는 ‘곰팡이 호박즙’로 시작됐다. 사건이 터지자 ‘임블리’ 측은 업체에 책임을 돌리는듯한 태도로 일관했으며 모든 SNS 댓글창을 닫는 등 소통을 단절했다. 

뿐만아니라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에서도 곰팡이로 의심되는 물질이 나왔고, 그 이후로도 해외 명품 카피, 갑질 의혹, 고객 개인정보 유출 등 여러 의혹들이 더해졌다.

지난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 호박즙 외 먹거리 안전성 관련법 개정”라는 제목의 청원이 게재됐다.

청원 게시자는 “병원 및 의료시설, 의약품 등에 대해서는 무분별한 광고 활동이 제한되어 있지만 앞의 예시만큼 중대하며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먹거리에 대해서 지난 수십 년간 국민들의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낮은 법적 기준과 솜방망이 처벌로 현재의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모든 행정 및 법적 개정을 요하는 바입니다”라고 청원 내용을 게재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이어 “의뢰한 사람을 신고 할 수 있는 신고 포상 제도 도입과 의약품과 같이 먹어서 효과를 기대하는 이번 ‘*** 호박즙’과 같은 음식에 대해서는 의약품과 동일한 법적 광고 기준을 요구하며 전체적인 법적 책임 기준도 높여야합니다. ‘*** 호박즙’ 사건과 같이 제품내 곰팡이가 단 1건(소비자의 건강상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이라도 발생했을 경우 국가적 차원에서 이제까지 생산된 모든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전수 조사가 이루어져야합니다”라며 임블리의 호박즙 사건에 대해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29일 기준 해당 청원 참여 인원은 19,400여명을 돌파했다.

‘임블리’ 임지현은 전석 1300석 규모의 팬미팅을 매진시킬 정도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SNS스타이기도 하다. 이처럼 SNS 스타들을 믿고 사는 ‘SNS 팔이’의 문제점도 대두되고 있다.

SNS스타의 힘일까. 그럼에도 여전히 임지현을 믿고 응원한다는 일부 팬들도 존재한다. ‘임블리’가 이 악재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