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큐멘터리 3일’ 제주 여행, 가파도 청보리축제 끝? “아직 늦지 않았어!”…전복·홍해삼·뿔소라 등 해산물 먹거리 ‘침샘 자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다큐 3일’에서 청보리가 장관을 이룬 제주특별자치도 가파도의 72시간을 영상에 담았다.

28일 KBS2 ‘다큐 3일’(다큐멘터리 3일)에서는 ‘청보리 익을 무렵 - 가파도 72시간’ 편이 방송됐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제주 서귀포시 모슬포에서 남쪽으로부터 5.5km, 고요한 섬이었지만 지난 2008년 제1회 청보리축제 이후 청보리 익을 무렵에는 줄 이은 관광객으로 활기가 넘쳐나는 곳이 있다. 이맘때의 가파도는 싱그러운 청보리가 봄바람에 파도처럼 일렁이고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의 푸른 바다가 장관을 이루는 핫플레이스다.

가파도에서 자라는 청보리는 3월 초부터 5월 초까지 보리잎의 푸른 생명이 절정을 이룬다. 특히 가파도 청보리의 품종 향맥은 타 지역보다 2배 이상 자라는 제주의 향토 품종이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높고 푸르게 자라난다. 덕분에 해마다 봄이 되면 약 18만 평의 청보리밭 위로 푸른 물결이 굽이치는 절경을 완성한다.

가파도청보리축제 기간 동안 가파리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직판장에서는 그날그날 해녀들이 잡은 전복, 홍해삼, 뿔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한다. 그 비주얼은 관광객 뿐 아니라 시청자의 침샘 또한 자극했다.

올해 가파도청보리축제는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꼭 구경을 가고 싶은 경우에는 서두른다면 지금도 아직 늦지는 않았다.

KBS2 교양다큐 프로그램 ‘다큐 3일’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