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큐멘터리 3일’ 가파도 청보리축제 일정은? “내달 12일까지 개최, 입장료 무료!” 유채꽃도 만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다큐 3일’에서 청보리가 장관을 이룬 제주특별자치도 가파도의 72시간을 영상에 담았다.

28일 KBS2 ‘다큐 3일’(다큐멘터리 3일)에서는 ‘청보리 익을 무렵 - 가파도 72시간’ 편이 방송됐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제주 서귀포시 모슬포에서 남쪽으로부터 5.5km, 고요한 섬이었지만 지난 2008년 제1회 청보리축제 이후 청보리 익을 무렵에는 줄 이은 관광객으로 활기가 넘쳐나는 곳이 있다. 이맘때의 가파도는 싱그러운 청보리가 봄바람에 파도처럼 일렁이고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의 푸른 바다가 장관을 이루는 핫플레이스다.

올해 가파도청보리축제는 지난달 3일 시작됐다.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일정으로 개최해 진행되고 있으니 해당 축제를 모르고 있었어도 서두르면 늦지 않게 가볼 수 있다. 청보리가 절정을 이루는 시기가 3월 초순부터 5월 초순까지이기 때문이다. 제주 하면 떠오르는 유채꽃도 만발해 1석2조다.

가파도에는 현재 18만평의 청보리 물결이 펼쳐져 있다. 동쪽으로는 한라산을 비롯한 5개산(산방산·송악산·고근산·군산·단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다. 서쪽으로는 국토 최남단 마라도가 보인다. 게다가 입장료가 무료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교양다큐 프로그램 ‘다큐 3일’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