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녹두꽃’ 최무성, 서늘한 혁명전사 전봉준 완벽 소화…인물관계도의 중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녹두꽃’의 전봉준 역을 맡은 최무성이 후퇴 없는 직진을 선포하며 혁명전사의 굳은 의지로 브라운관을 서늘하게 물들였다. 또 주인공 백이강(조정석)에게 ‘거시기’가 아닌 ‘이강’으로의 새로운 운명을 부여하며 극의 중심에 섰다.

27일 방송된 SBS ‘녹두꽃’에서는 고부를 넘어 전주까지 진격하기로 결심한 ‘녹두장군’ 전봉준(최무성)과, 아버지인 고부 이방 백가(박혁권)를 살리기 위해 분투하는 백이강(조정석)-백이현(윤시윤) 형제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지난 회 민란의 횃불을 밝힌 전봉준(최무성)을 동문 황석주(최원영)가 만류했지만, 전봉준은 고부에서 그치지 않고 전주까지 농민군을 이끌고 가겠다는 생각을 굽히지 않았다. 이에 황석주는 당황해 “그건 격문일 뿐일세”라고 말했지만, 전봉준은 “그건 자네의 격문이지. 나의 격문에 허풍 따위는 없네”라며 냉철하게 답했다. 

SBS ‘녹두꽃’ 방송 캡처

이어 아버지 백가를 구하기 위해 백이강이 장두청에 나타났고, 전봉준은 백이강에게 “오늘도 어김없이 날이 바짝 서 있구나. 그거 하난 마음에 들었다”며 “주인을 제대로 만났으면 좀 더 큰 칼이 되었을 터인데…”라고 아쉬운 기색을 보였다. 

이후 분노한 군중에게 목이 매달린 이강을 본 전봉준은 “대의보다 복수에 집착하는 군중에게 혁명은 실패로 복수하는 법”이라며 이강의 손등에 단검을 박았다. 고통에 괴로워하는 이강을 풀어준 전봉준은 “거시기는 이제 죽었소”라며 돌아서, 모두를 숙연하게 만드는 카리스마를 발휘했다. 

배우 최무성은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카리스마를 겸비한 사나이 전봉준을 역사책에서 브라운관으로 생생히 살려내며 첫 회부터 폭풍 전개 중인 ‘녹두꽃’을 이끌었다.

한 마디를 꺼낼 때마다 상대방을 주춤하게 만드는 조용한 박력과 꿰뚫어보는 눈빛은 명품 스타 최무성만이 선보일 수 있는 무기로, 대체 불가한 ‘녹두꽃’ 속 전봉준을 만들어냈다. 

총 몇 부작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 SBS ‘녹두꽃’은 총 48부작 드라마다. 이 드라마의 방송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다.

아래는 ‘녹두꽃’ 인물관계도.

SBS ‘녹두꽃’ 홈페이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