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외부자들’ 하태경 “바른미래당 위기의식…책임 통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외부자들’ 하태경 의원이 바른미래당의 위기에 대해 지적했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외부자들’ 에서는 최근 정치권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바른미래당의 현실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하태경 의원은 “지금 우리 당은 혁명적 변화냐 공멸이냐 사이에서 강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다”며 당 내부 현 상황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에 이동관 전 수석은 “한 지붕 네 가족의 상황이고 지리멸렬하다. 이제 그만 (바른미래당은) 찢어져라”라고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은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제 개편하면 (손학규 대표가) 10%라도 얻어 (바른미래당이) 살 수 있는 길이 있을 것”이라며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패스트트랙’ 과 연결되는 선거제 개편의 필요성을 주장하기도 했다.

채널A ’외부자들’
채널A ’외부자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체제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이 나왔다. 하태경 의원은 “손학규 체제는 국민들에게 제대로 된 신념을 주지 못 했다”며 당 지도부 교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진중권 교수는 “리더십의 문제라기보다는 팔로우십의 문제”라며 당원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지적하자 하 최고위원은 "나 역시 책임을 통감한다. 당을 책임지는 최선의 방법은 우리 당 지도부를 내 손으로 묻는 것이고 거기서 새싹이 피어날 때 당의 희망 있다"며 다시 한번 강한 신념을 드러냈다.

강훈식 의원은 또 “(바른미래당) 대표 교체가 본질이 아니다. 국민에게는 (바른미래당이) 어디로 갈지, 지향점이 어딘지를 명확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바른미래당의 선명성 부족에 대해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의 향후 행보에 대한 외부자들의 이야기는 28일 일요일 밤 9시 30분 채널A ‘외부자들’에서 공개된다.

채널A ’외부자들’은 현안의 중심 속 내부자들이 보지 못하는 큰 그림을 제3자인 ‘외부자들’을 통해 정치·사회 등 각 분야 현안을 날카롭게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시사예능 프로그램. 박혜진 MC를 중심으로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보수논객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 진보와 보수를 넘나드는 장진영 변호사 등이 출연한다. 매주 일요일 밤 9시 3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