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몇부작 남지 않은 지금…감독이 말하는 메타포 완.벽.해.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이 촘촘한 스토리와 섬세한 연출로 웰메이드 로맨스릴러를 완성, 첫 회부터 단 2회를 남겨둔 지금까지 매회 화제성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추리의 재미를 더하는 극 중 메타포(metaphor)와 연출에 궁금증이 일고 있는 바이다. 종영 전 김병수 감독이 밝힌 장면 코멘터리와 메타포를 한번 들여다보자.

김병수 감독은 첫 회 코멘터리로 강성모(김권 분)가 이안(박진영 분)을 구하던 순간을 전했다. 2005년 영성아파트 사건 당시 강성모가 어린 이안을 안고 뛰어 내렸던 순간, 이안의 머리에서 흘러나온 붉은 피만 제외하고 흑백으로 물들었던 장면에 대해 ”성모가 이안의 목숨을 구하는 부분은 이야기의 큰 줄기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힌 것.

이어 “흑백 표현은 마치 모든 시간이 멈춘 것 같은 효과를 주기 위해서였다. 이안의 피만 붉은 색으로 보여준 이유는 강렬한 인상을 위해, 머리를 다치면서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생겼기 때문에 피를 부각하려는 의도이기도 했다. 결국 이안의 색인 빨간색은 ’피‘, 즉 ’상처‘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 드라마는 결국 과거의 상처들을 해결하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 이안의 이야기이니까”라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극을 관통하는 주제까지 짚어냈다.

더불어 ”고등학교 옥상에 그려진 그림은 이안, 재인, 성모의 미래 관계에 대한 추상적 표현이다. 3회에서 이안이 잠적한 재인이를 찾을 때 옥상의 그림 위에서 그녀를 찾는다. 자세히 보면 이안과 재인이를 상징하는 인물의 손가락 사이에 이안이의 운동화가 연결돼있다. 미래에 그 둘이 다시 만나게 될 거라는 의미“라고 전해 상상치 못한 복선을 알렸다.

신예은-박진영/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공식홈페이지
신예은-박진영/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공식홈페이지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nbsp;<br>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이처럼 촘촘히 짜여진 메타포와 스토리로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은 안방극장의 신흥강자로 부흥하고 있다.

시스타 출신 다솜과 떠오르는 신예 김권도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여 연신 화제를 몰고 있다.

특히 신예은과 박진영의 훈훈한 케미도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방송된 최근 방영분에서는 이안(진영 분)이 강은주(전미선 분)를 사이코메트리하던 중 강성모가 영성 아파트 살인 사건의 용의자라고 말하는 근택의 모습을 보게 됐다.

강성모는 강은주가 살아있었다는 사실을 숨겨왔고, 강은주의 신분을 세탁하던 김갑용과 연결된 정황 역시 드러난 상황. 이안은 자신이 용의자로 될 수 있음에도 새로운 단서들로 인도하는 강성모의 의중을 파악할 수 없어 혼란스러워했다. 강성모의 의중과 그가 밝히려는 사건의 진실은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게 흘러가며 극적 긴장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는 평이다.

심장이 쫄깃한 스릴러와 애틋한 로맨스로 안방극장을 쥐락펴락하는 tvN 월화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은 최종회까지 2회를 남겨두고 있다.

방송은 다음 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이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