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대자동차 고성능 경주차, TCR 아시아시리즈 중국 3연전 출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는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5∼7월 중국 3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TCR(Touring Car Race) 아시아 시리즈'에 출전한다고 25일 밝혔다.

'TCR 아시아 시리즈'의 중국 경기는 내달 2∼4일 주하이(珠海)에서 2차전을 시작으로 3차전은 상하이(上海)(6월 1∼2일), 4차전은 저장(浙江)(7월 5∼7일)에서 차례로 열린다.

현대차는 이 중국 연전에 '리퀴 몰리 팀 엥슬러'와 '쏠라이트 인디고', '유라시아 모터스포츠' 3개팀을 i30 N TCR 2대씩으로 출전시켜 현대차 고성능차의 기술력을 중국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개막전(4/5∼7)에서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달리고 있는 모습[현대차 제공]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개최된 'TCR 아시아 시리즈' 개막전(4/5∼7)에서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달리고 있는 모습[현대차 제공]

이번 TCR 아시아 시리즈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3대, 아우디 'RS3 LMS TCR' 2대, 혼다 '시빅 Type R TCR' 2대 등도 출전해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i30 N TCR은 지난 시즌까지 'TCR 아시아 시리즈' 출전이력이 없는데도 올 시즌에 3개팀이 선택했다. 이는 지난해 'WTCR(World Touring Car Cup)' 정식 출전 첫해에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경주성능을 입증했기 때문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중국 유명 배우이자 프로 드라이버인 가오화양(高華陽·유라시아 모터스포츠) 선수도 i30 N TCR을 선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TCR 시리즈에서 한 국가가 3번 연속 경기를 개최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로 그만큼 중국에서 모터스포츠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며 "중국 경기에서 i30 N TCR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고성능 N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데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오화양 선수도 "i30 N TCR은 지금까지 주행한 경주차 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은 차로 완벽한 주행 성능과 높은 수준의 디자인 방향성을 갖췄다"라고 말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TCR 경기는 양산차 기반 레이싱 대회다. 자동차 제조사가 직접 출전할 순 없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만 출전한다.

전세계 대회인 'WTCR'과 'TCR 아시아 시리즈'와 같은 지역별 시리즈(Regional Series), 국가별 시리즈(National Series)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