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굿피플’ 로펌인턴 이시훈, 과제 평가서 “가장 깔끔한 것 같다” 멘토들 감탄 자아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신입사원 탄생기 - 굿피플’ 김현우,이시훈,임현서 인턴이 상위권 전쟁을 펼쳤다.

지난 21일 방송된 채널A ‘신입사원 탄생기-굿피플’에서는 멘토들의 과제 평가가 이어지며 1등을 앞두고 인턴들의 긴장된 모습이 그려졌다.

채널A ‘신입사원 탄생기-굿피플’ 제공

박보검 닮은 외모로 화제인 김현우 인턴의 과제에 대해 박건호 대표와 윤제선 대표는 잘 썼다며 마음에 들어했고 채승훈 변호사 역시 “성실하게 썼다는 느낌이 든다”고 평가했다.

채 변호사는 “증거랑 배열도 잘 맞고 청구취지는 거의 우리가 예상한 정답에 맞게 썼다.그냥 이 정도만 있으면 되잖아요.소장쓰는데 막 엄청나게 민법적으로 깊은 지식을 요구한다기보다도 틀리지 않게 이렇게 쓰면 된다”라며 칭찬했다.

노기완 변호사는 “제가 밥 먹으면서 딱 하나 말씀 드렸던 것이 소장은 간결하게 써야 한다 그 말씀을 드려서 그랬는지 핵심만 깔끔하게 잘 썼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리서치 메모를 보완하여 제출한 김현우 인턴에 대해 채 변호사는 “평가하지 않겠다고는 했고 실제로 평가에 넣으면 안되는데 그만큼 좀 이 친구가 되게 성실하구나”라며 김현우의 우직한 스타일에 긍정적인 평을 내렸다. 

이어지는 이시훈 인턴의 과제에 대해 채 변호사는 “밥 먹을 때부터 자기 오늘도 늦을까봐 막 걱정된다며 시간에 대한 트라우마를 느끼던데 잘 썼다”라고 하자 박 대표 역시 “가장 깔끔한 것 같다”며 칭찬했다. 

또한 볼드체를 더불어 판결 번호도 정확히 인용하고 마지막 페이지에 법무법인 이름을 적는 등 제시해준 서식을 굉장히 잘 분석했다는 평가를 받은 이시훈 인턴은 멘토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채널A ‘굿피플’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