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후 적용될 패치노트 28 업데이트 내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28차 패치노트는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이 핵심

배틀그라운드 측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28차 패치노트에서는 총기별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이 추가된다. 또한 에란겔 2차 스폰 조정과 게임 내 효과음 및 연막 효과 개선도 포함된다.

또한,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다수 킬 달성 시 노출되는 킬 메시지를 개선하고, 연막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보여주는 연막탄 타이머 UI도 추가된다.

새로운 무기 마스터리는 성장형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는 총기별 건 플레이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결과에 따라 특별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는 플레이어의 무기 사용 결과에 따라 무기 XP를 획득하여 레벨을 올리는 새로운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시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경험치를 쌓아나갈 수 있으며 각 무기 별로 최대 100 레벨까지 달성 가능하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

로비에 새롭게 만들어진 마스터리 탭에서 플레이어의 무기 사용 정보와 마지막 매치의 결과 및 획득한 총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무기 마스터리 보상은 총 3종류로 이루어지며, 해당 보상은 오직 마스터리 달성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무기보상 첫번째 참(Charms)은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악세서리로, 각 무기별로 5레벨 마다 새로운 참을 획득할 수 있으며 무기 스킨과 같이 사용할 수 있고, 획득한 참은 로비 내 보상 탭에서 장착/해제 할 수 있다. 참은 장터에서 거래할 수 없으며, 상점에서 판매할 수 없다.

참(Charms)
참(Charms)

무기보상 두번째 메달(Medals)은 매치 중 무기와 관련한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일종의 업적이다. 각 메달은 중복으로 획득이 가능하며, 누적 획득 갯수도 확인이 가능하다.

메달(Medals)
메달(Medals)

무기보상 세번째 티어 엠블럼(Tier Emblems)은 무기별로 달성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다. 티어는 최대 10단계까지 올릴 수 있다.

티어 엠블럼(Tier Emblems)
티어 엠블럼(Tier Emblems)

무기 XP 획득 기준은 게임 매치 내에서 아래의 조건을 달성할 경우 무기 XP를 획득할 수 있다.
1. 상대를 '제압' 하였을 때 (제압이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개념입니다)
1) 솔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
2)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거나 상대팀의 최후의 1인을 처치하였을 때
2. 기절 혹은 즉사 시킨 거리에 따라 무기 XP를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다.
3. 상대방에게 대미지를 입혔을 때
4. 상대방에게 헤드샷을 성공 시켰을 때
5. 위의 조건을 달성한 후 생존시간에 따라 추가 XP를 획득할 수 있다.

기절 혹은 즉사 판정은 배틀그라운드의 기본 룰을 따르며, 아래의 경우 XP를 획득할 수 없다.

1. 아군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2. 환경적 요인으로 기절을 시킨 경우(블루존, 레드존, 낙하, 차량, 익사 등)
3. 투척무기, 근접무기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힐 경우

한 매치에서 얻을 수 있는 무기 XP에는 상한선이 있다.

에란겔 플레이 조정도 추가된다.

에란겔에 스폰되는 모든 아이템의 총량이 약 28% 증가하며, 주요 무기 스폰율은 AR 스폰율 약 64% 증가, DMR의 스폰율 약 114% 증가, SR 스폰율 약 177% 증가 등이다.

장비류 아이템 스폰율도 소폭 증가하며 2레벨 장비 비율이 특히 증가하고, 회복 아이템 스폰율도 소폭 증가한다.

부위별 피격 시 피해량 계수도 조정된다. SR로 몸통 피격 시의 피해량 계수를 150%에서 130%로 감소하고, AWM의 피해량이 120에서 105로 감소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