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베리베리(VERIVERY) 강민, 형들 사랑 독차지한 막내…동헌 “강민이는 요정이다”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4.24 13: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베리베리(VERIVERY) 강민이 형들에게 사랑받는 소감을 전했다.

24일 오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베리베리(동헌, 호영, 민찬, 계현, 연호, 용승, 강민) 두 번째 미니앨범 ‘베리어블(VERI-ABL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베리베리(VERIVERY) 강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베리베리(VERIVERY) 강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003년생인 막내 강민의 나이는 올해 17세. 지난 1월 데뷔 당시 중학생이었던 강민은 올해 고등학생이 됐다.

특히 베리베리 멤버들은 데뷔 전 리얼리티 프로그램부터 ‘강민 사랑’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도 멤버들은 막내 강민을 흐뭇하게 바라봤다.

베리베리(VERIVERY) 계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베리베리(VERIVERY) 계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대해 계현은 “사실 우리가 강민이를 생각하는 건 강민이가 형들 말에 잘 따라와 주고 형들이 하는 말을 그냥 다 좋다고 해준다”며 “처음 연습생 때부터 다들 강민이를 귀여워했다. 그래서 그 마음이 아직도 한켠에 자리하고 있어서 이렇게 무의식적으로 미소가 지어지는 것 같다”고 답했다.

베리베리(VERIVERY) 동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베리베리(VERIVERY) 동헌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민과 8살 차이가 나는 맏형이자 리더 동헌은 “강민이는 요정이다”라고 정의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형들의 관심에 대해 강민은 “사실 나이 차이가 조금 나다 보니까 처음에는 다가가기 어려울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형들이 저를 귀여워해주고 항상 다가와 주더라”며 “그래서 더 친해지고 많이 가까워질 수 있지 않나 싶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베리베리(VERIVERY) 호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베리베리(VERIVERY) 호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 호영은 “강민이가 이렇게 아기답고 애교 넘치는 동생이기도 한데 가끔씩 형들이 지쳐있을 때 응원도 해주고 옆에서 토닥여줘서 잘 챙겨줄 수밖에 없는 동생이다”라며 “열심히 하는 동생이기도 해서 예쁘게 바라보게 된다”고 덧붙였다.

베리베리(VERIVERY)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베리베리(VERIVERY)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두 번째 미니앨범 ‘VERI-ABLE’은 ‘가변적인,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Variable’과 그룹명 VERIVERY를 상징하는 것으로, 멤버들이 대중들에게 변화무쌍한 모습을 선보이고자 하는 포부가 담겼다.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 (From Now)’는 다채로운 구성과 캐치한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 뉴 잭 스윙 장르 곡으로, 힘 있는 비트와 감각적인 신스 사운드가 곡을 이끌어나가며 단호하지만 달콤한 고백에 대한 가사와 함께 한층 성장한 베리베리의 보컬 색을 느낄 수 있다.

수록곡으로는 밝고 재기 발랄한 베리베리만의 에너지가 담긴 힙합 R&B 곡 ‘러브 라인(Love Line)’, 90년대 신스팝 장르를 트렌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한 ‘나 집에 가지 않을래’, 신나는 브라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겟 레디(Get Ready)’, 트로피컬 하우스 스타일의 밝은 팝 댄스곡 ‘밝혀줘’, CD에만 담긴 ‘땡큐, 넥스트(Thank You, NEXT?)’까지 총 6곡이 담겼다.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베리어블(VERI-ABLE)’을 발매하는 베리베리(VERIVERY)는 타이틀곡 ‘딱 잘라서 말해 (From Now)’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