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아침’ 방탄소년단(BTS) 단골 방탄비빔밥·흑돼지 맛집 ‘유정식당’ 위치는? “아미의 성지”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4.24 08: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소개된 방탄소년단(BTS) 단골 맛집이 화제다.

24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서울 강남구 흑돼지 맛집 ‘유정식당’을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방탄소년단(RM·슈가·진·제이홉·지민·뷔·정국)의 믿을 수 없는 세계적 인기가 연일 화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3일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된 ‘빌보드 200’ 차트에서 또 다시 1위를 기록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다.

11개월이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무려 3번의 1위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세계적인 밴드 비틀스의 기록보다 빠를 뿐 아니라 1967년 밴드 몽키스 이후 가장 빠른 기록이다.

이와 관련, ‘생방송 오늘 아침’ 측은 방탄소년단이 데뷔 전부터 자주 찾았다는 단골집으로, 이제는 아미의 성지순례 코스로써 관광명소가 된 흑돼지 맛집을 찾았다. 논현동에 위치한 ‘유정식당’(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8길 14)이 바로 그곳이다. 

유정식당에는 유정쌈밥, 흑돼지묵은지김치찜, 흑돼지김치전골, 흑돼지돌솥비빔밥, 산채돌솥비빔밥, 산채비빔밥, 유정청국장, 생선구이, 유정부대찌개 등 다양한 식사 메뉴가 준비돼 있다. 식사 가격은 모두 1인분에 8,000원이다. 고기류는 생고기흑돼지오겹살, 흑돼지고추장오겹살, 흑돼지오삼불고기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역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가장 잘 먹었다던 ‘방탄비빔밥’이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아침’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