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푸드 ‘푸룬’, 일명 건자두 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푸룬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건자두의 효능은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 소르비톨의 복합 작용으로 인해 변비해소 효과가 있다.

푸룬에는 비타민 A가 다량으로 함유돼 피부 건강,면역력 향상, 노화 예방 등의 효과를 갖고 있다.

지난해 한 방송에서도 푸룬(건자두)가 골다골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소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푸룬은 여성에게도 좋은 식품이다. 푸룬에 풍부한 붕소는 난소를 자극해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알려져있다. 여성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면, 골밀도가 높아져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푸룬은 칼슘, 비타민K, 구리, 붕소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식품으로 장 건강에도 이롭다.

푸룬(건자두) 효능 /
푸룬(건자두) 효능 / MBN ‘엄지의 제왕’ 방송캡처

또한 푸룬은 샐러드로 먹어도 가능하다.

푸룬 샐러드는 간단한 레시피로 눈길을 끈다.

푸룬 샐러드는 먼저 취향에 맞는 채소와 토마토, 푸룬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하고, 샐러드 소스에도 푸룬을 넣어 맛을 더해주면 끝이다.

푸룬의 부작용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도 있다는 것. 보통 푸룬의 1일 섭취량은 대략 100g(씨를 제외한 푸룬 10~12개) 정도가 적당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