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한외국인’ 에바, ‘무한도전’ 출연 당시 영상 게재…“오랜만에 추억소환 해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대한외국인’ 에바가 과거 ‘무한도전’에 출연한 사실이 새삼 눈길을 끈다.

에바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랜만에 추억소환 해봅니다!”라고 시작되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에바는 러시아에서 해선 안 될 행동들에 대해 언급하는 모습이다.

원어민 수준으이 어휘를 선보이는 그의 모습에 당황하는 무도 멤버들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무한도전’ 방송 캡처
‘무한도전’ 방송 캡처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내가 에바랑 처음 얘기했을 때 그 느낌이랑 똑같네ㅋㅋ”, “에바님 소환 1등공신!”, “와 에바씨였다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에바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퀴즈 예능 프로그램 ‘대한외국인’에 고정 출연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에바레스트’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로 놀라운 한국어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는 ‘이에바’라는 이름으로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한노과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과거 JTBC ‘비정상회담’에 게스트로 출연했던 에바는 6살 때부터 한국에 자주 방문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에바의 정확한 나이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무려 21년 동안 한국서 생활해왔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그는 국제회의통번역사로서도 활동 중이다.

한편, 그는 지난 과거 ‘무한도전’ 그래비티 특집서 무한도전 멤버들에게 간단한 러시아어와 함께 러시아서 지켜야 할 에티켓에 대해 설명해주기 위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