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이센스, 빈지노 신곡 참여에 이어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힙플페)에도 함께 출연…‘앨범 이방인은 대체 언제쯤?’

  • 이예지 기자
  • 승인 2019.04.23 09: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지 기자] 이센스가 빈지노의 컴백 앨범에 함께 참여한 데에 이어 27일부터 28일 이틀 동안 있을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힙플페)에도 함께 출연한다.

지난 5일 국내의 대표 힙합 콘서트 브랜드인 힙합플레이야는 4월 27, 28일 양일간 한강 난지공원에서 개최될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이하 ‘힙플페’)의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이하 ‘힙플페’)의 최종 라인업은 지코(Zico), 딘(Dean), 크러쉬(Crush), 빈지노(Beenzino), 이센스(E Sens), 우원재, 디피알 라이브(DPR Live), 창모(Changmo), 팔로알토(Paloalto), 수퍼비(Superbee), 키드밀리(Kid Milli), 나플라(Nafla), 루피(Loopy), '아시루(A$hiroo)', 쇼미더머니777 프로듀서, 넉살(Nucksal), 딥플로우(Deepflow),‘우탄(Wutan)’, 오디(Odee), 웹스터비(Webster B), 큐엠(QM), 소울다이브(SOUL DIVE), 심바자와디(Simba Zawadi), 쿤디판다(Khundi Panda)다.

특히, 올해 힙플페2019는 일부 관객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여러 개의 무대를 분산시키지 않고 하나의 무대로만 진행하여 집중적인 공연을 보여줄 예정으로 있으며, 메인 무대는 네이버의 새로운 뮤직 서비스인 바이브(VIBE)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게 되어, VIBE STAGE로 명명됐고, 출연 아티스트들의 독점 컨텐츠들이 향후 VIBE를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지난 22일 빈지노의 소속사 일리네어 레코즈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4월 23일 오후 6시 빈지노의 컴백 싱글 'OKGO'가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며 제대 후 첫행보를 알렸다.

빈지노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앨범 커버를 올리며 "오랜만에 노래 투척 레쓰고 내일 6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번 빈지노의 컴백 싱글은 재지팩트 멤버인 프로듀서 시미 트와이스와 이센스가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뮤직비디오 촬영 중인 빈지노의 사진을 게재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이센스는 2003년에 대구 클럽 HEAVY에서 활동을 시작했으며, 2007년 사이먼 도미닉과 힙합 듀오 슈프림팀으로 활동해오다 2009년 정식으로 데뷔하게 된다.

슈프림팀 활동 당시에는 아메바 컬쳐 소속이었고, 크루는 지기 펠라즈와 일리스트 컨퓨젼에 속해 있었다.

이센스는 2011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징역 1년 2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후 2014년부터 기획사 Beasts And Natives Alike (BANA)에 소속되어 2015년 8월 27일, 솔로 데뷔 음반이자 첫 정규 음반인 ‘The Anecdote’를 발매했다.

2015년 4월 8일, 대마초 흡연으로 인하여 재판 1년 6개월 형을 선고 받고 복역 후에 2016년 10월 3일, 만기 출소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14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8MAMA’ 무대에 올라 많은 화제를 받기도 했다.

7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그는 당시 신보 ‘이방인’의 수록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 무대를 꾸미며 올 4월 새 앨범이 발매될 것임을 예고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도 ‘이방인 2019.04’라는 글을 올리며 공식적으로 새 앨범 발표 소식을 전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