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김동욱 김경남 김민규 의기투합, "가자~똥 치우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차현주 기자) 티에스의 새 사장으로 부임한 양태수(이상이 분)와 미리내재단 새 이사장인 우도하(류덕환 분)가 조진갑(김동욱 분), 천덕구(김경남 분) 그리고 김선우(김민규 분)와 본격적으로 대립하기 시작했다.

22일 방영된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9,10회에서는 조진갑(김동욱 분)이 부당한 근로환경으로 고통받는 새 민원인을 담당하고, 천덕구(김경남 분) 그리고 김선우(김민규 분)와 함께 양태수(이상이 분), 우도하(류덕환 분)와 본격적으로 대립하게 되는 내용이 전개됐다.

조진갑(김동욱 분)과 김선우(김민규 분) 그리고 갑을 기획 직원들이 김선우(김민규 분)의 복직을 축하하기 위해 모였다. 그때 양태수(이상이 분)가 회사 비서들을 모아 폭력과 희롱을 일삼은 내용이 텔레비전 뉴스에서 보도됐고, 그를 본 조진갑(김동욱 분), 김선우(김민규 분) 그리고 천덕구(김경남 분)는 분노했다. 

한편, 양태수(이상이 분)는 보도를 막지 못한 우도하(류덕환 분)에게 분노를 표출하며 찻잔을 집어던졌다. 우도하(류덕환 분)는 "너가 잘못한 것 없다"며 그를 달랬고, 양태수(이상이 분)는 그런 그에게 "잘 좀 하자"며 빈정댔다.

알고보니 여직원에게 "참지 마, 자존감 지켜"라며 제보를 종용한건 우도하(류덕환 분)였다. 그의 계략이었던 것. 양태수(이상이 분)의 사무실에서 나온 우도하(류덕환 분)는 휘파람을 불렀다.

그는 "판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선생님"이라며 조진갑(김동욱 분)을 떠올렸다.

하지만(이원종 분)은 민원인과 싸운 황두식(안상우 분)에게 화내며 맡은 건을 조진갑(김동욱 분)에게 넘기라 지시했고, 황두식(안상우 분)은 "상도 해결했다고 뭐라도 된 것 같냐"며 빈정댔다.

조진갑(김동욱 분)은 민원인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어렵게 취직한 민원인의 동생은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다. 하지만 쉴틈없는 업무에 2년동안 시달렸다. 시간이 지날수록 민원인의 동생은 야위어갔다. "더는 못 버티겠다"는 동생의 말에 민원인은 고용노동부를 찾았지만, 근로계약서의 부재로 인정받지 못했다. 

조진갑(김동욱 분)은 "야근이라도 좀 줄여달라"는 민원을 처리해주기로 했다. 비밀로 해달라는 민원인의 요청 또한 들어주기로 했다.

민원인 동생의 회사로 직접 찾아온 조진갑(김동욱 분)에게 사장은 "사정 모르는 소리 하지 말라, 근로 계약서 미교부로 벌금 때리시던지, 일해야 되니까 가 달라"며 그를 내쫓았다. 직원들은 떠나는 그를 흘긋 쳐다보며 눈치만 봤다.

조진갑(김동욱 분)은 회사를 나오다 마주친 배달원에게 떼인 돈을 받아주겠다며 접근했다. 몇 명의 배달원들과 접촉한 그는 그들의 임금 문제를 해결해줬다. 배달원들은 감사를 표하며 쿠폰을 내밀었고, 조진갑(김동욱 분)은 "그 쿠폰 딴걸로 쓰면 안되겠냐" 며 몰래 회사에 침투해 사진을 찍어올 것을 부탁했다. 조진갑(김동욱 분)은 사진을 받아보며 증거물을 모았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한편 민원인의 동생이 다니는 회사의 사장은 민원인 동생에게 접근했고, 그의 책상에서 고용노동부의 번호가 적힌 메모를 발견했다. 그는 "너였냐, 찌른게"라며 공포감을 조성했다. 민원인의 동생은 겁에 질린 얼굴로 그를 마주봤다.

한편 조진갑(김동욱 분)은 상도 본사로 복직한 김선우(김민규 분)를 찾아 갔다. 하지만 그곳에서 만난건 "티에스"의 새로운 사장으로 부임한 양태수(이상이 분)와 미리내재단 새 이사장인 우도하(류덕환 분)였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조진갑(김동욱 분)은 미리내재단 뒤에 있는 진짜 배후가 명성그룹임을 깨달았다. 

새 사장으로 부임한 양태수(이상이 분)는 임직원들에게 함부로 대했다. 폭언과 희롱을 일삼았다. 그는 상도에서 근무중인 김선우(김민규 분)를 <티에스>로 전임시킬 것을 지시했다.

과거 고등학교 시절 양태수(이상이 분)는 성격파탄자였다. 분노장애가 심했던 그는 주위사람들에게 온갖 악행을 일삼았다.

우도하(류덕환 분)는 과거 조진갑(김동욱 분)이 양태수(이상이 분)에게 폭력을 휘둘러 해임됐던 뉴스기사를 돌려봤다.

양태수(이상이 분)와 김지란(차정원 분)검사는 약혼한 사이었다. 둘은 레스토랑에서 함께 식사했다. 같은 레스토랑에서 주미란(박세영 분)또한 동료와 식사중이었고, 웨이트리스의 다리를 만지던 양태수(이상이 분)를 발견하고는 그의 뒤통수를 내려쳤다. 화를 참지 못하고 뛰쳐나가려는 양태수(이상이 분)를 김지란(차정원 분)이 말렸다. 양태수(이상이 분)는 최서라(송옥숙 분)에게 전화해 김지란(차정원 분)과 맞지 않다며 짜증을 냈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고말숙(설인아 분)은 천덕구(김경남 분)를 떠올리며 그에게 빠졌음을 암시했다.

교도소에 수감된 구대길(오대환 분)은 조진갑(김동욱 분)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다.

한편 악덕 사장은 민원인의 동생이 고용노동부에 민원을 재기한 사실을 들먹이며 그를 괴롭혔다. 조진갑(김동욱 분)은 티에스 본사에 전화를 걸어 하청업체인 회사에서 근무하는 민원인 동생의 계약서건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하지만(이원종 분)은 "튀는 짓 하지 말라"며 그런 그를 말렸다. 

야근과 괴롭힘에 시달리던 민원인의 동생은 회사 근처 술집 계단에 쓰러져 있었고, 뇌출혈로 응급수술을 받게 됐다. 그는 과도한 업무량과 괴롭힘에 시달리면서도 최선을 다했지만, 월급또한 밀렸다. 사장은 "이것도 캡처해서 노동부에 신고하는 거 아니냐", "너 정말 무책임하다, 그만 둔다는 말이 그렇게 쉽게 나오냐, 이바닥에서 다시는 일 못하게 해줘?"라며 그를 협박했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그는 과도한 업무 후에 회식자리까지 참여해야 했다. 

사실을 알게 된 조진갑(김동욱 분)은 홀로 유흥업소를 돌며 악덕사장을 찾아다녔고, 그를 발견하고는 "장은미씨한테 무슨 짓 했냐"며 소리를 질렀다. 사장은 발뺌했고, 도주를 시도했다. 조진갑(김동욱 분)은 그런 그의 뒤를 쫓다가 건물에서 추락하기 직전의 그를 구했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말하기를 요구했다.

한편 양태수(이상이 분)는 김선우(김민규 분)를 자신의 운전기사로 고용했다. 그는 김선우(김민규 분)에게 무자비한 폭력을 휘둘렀고, 그를 몰래 지켜보던 천덕구(김경남 분)는 뛰어들어 말렸다.

"그때처럼 꼰질러봐, 선생한테. 어떻게 되나"라는 양태수(이상이 분)의 말에, 천덕구(김경남 분)는 과거 김선우(김민규 분)를 때렸던 것과 달리 "그때하고 똑같을 줄 알았냐? 10년이 흘렀어, 10년동안 우린 다 컸는데, 너만 그대로야" 라며 양태수(이상이 분)에게 주먹을 날렸다.

결국 셋은 경찰서에 오게 됐다.

그런 양태수(이상이 분)를 변호하기 위해 우도하(류덕환 분)가 찾아왔고, 조진갑(김동욱 분)또한 천덕구(김경남 분)와 김선우(김민규 분)를 구하기 위해 찾아왔다. 알고보니 그는 악덕 사장에게서 양태수(이상이 분)가 뇌출혈로 입원한 민원인의 동생에게 위해를 가했을 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듣고 온 것. 그는 그 사실을 양태수(이상이 분)에게 말했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결국 양태수(이상이 분)는 합의했고, 급하게 자리를 벗어났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캡처

그런 그의 뒤를 조진갑(김동욱 분), 천덕구(김경남 분) 그리고 김선우(김민규 분)가 뒤따랐다. 세사람은 "가자~똥 치우러!"라고 말하며 나섰고, 앞으로 세 사람이 양태수(이상이 분), 우도하(류덕환 분)와 대립하게 될 것임을 암시했다.

배우 김동욱의 새로운 드라마 복귀작으로 화제가 되면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몇 부작인지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총 32부작 드라마다. 하루 2회씩 한 주간 총 4회가 방송된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11,12회분은 23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