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힙합비둘기 데프콘, ‘2018년 최악의 비밀번호’부터 ‘한국 기업인 최고 어록’ 1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데프콘이 퀴즈 삼매경에 빠졌다. 

22일 오후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25회에서는 데프콘이 출연해 퀴즈를 맞췄다.

이날 ‘옥탑방의 문제아들’ 속 문제아로는 힙합비둘기 데프콘이 등장했다. 

데프콘이 준비한 방들이 ‘소확행’ 음식은 오돌뼈와 주먹밥이었다. 

“일 끝나고 맥주한잔 하는게 가장 큰 행복이다”라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첫번째 문제는 ‘20년 넘게 베트남 국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베트남 제사상에도 오르는 한국제품은?’이었다. 이에 김용만은 “초코과자”라며 순식간 정답을 맞췄다. 

정답을 본 김숙은 “북한에서도 초코파이를 엄청 좋아한다”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진 두번째 문제는 ‘2018년 최악의 비밀번호 2위는?’이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1위 비밀번호는 ‘123456’, 3위 비밀번호는 ‘123456789’였다. 여러 오답이 나오는 가운데 정형돈은 “password”라며 정답을 맞췄다.

패스워드 스펠링을 써보자는 데프콘의 급 제안에 멤버들은 서로에게 질문하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 했다. 

이어 용만과 김숙은 ‘passward’라고 오답을 작성해 민망해했다.

3번째 문제는 ‘‘한국 기업인 최고 어록’ 1위는 누구의 어떤 말?’이었다.  정형돈이 맞춘 정답은 “故 정주영 전 회장의 ‘이바, 해봤어?’” 였다.

당시 정주영 회장은 미국 포드 자동차가 시장조사를 나온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만남을 주선하려고 했다. 만남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내는 이들을 향해 역정을 내며 한 말이라고.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이 각광받고 있는 사회에서 상식이라곤 1도 없을 것 같은 일명 '상식 문제아들'!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를 그리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KBS2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