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천 여행, 빈티지 감성 카페 ‘인천여관X루비살롱’ 위치는? ‘생방송 오늘저녁 - 이용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빈티지 감성 카페가 화제다.

22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이용TV’에서 인천 중구 빈티지 감성 카페를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바람이려오’. ‘잊혀진 계절’ 등 발표하는 음반마다 히트를 치며 지난 1982년부터 3년 연속 10대 가수상을 차지했던 데뷔 39년차 가수 이용이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1인 방송에 도전했다. 그 첫 번째로 그의 영혼과 추억이 담긴 고향인 인천 여행에 나섰다.

최근 오래된 집터를 구조와 틀을 그대로 살리고 내부 실내 공간만 인테리어 해 사용하고 있는 카페들이 있다고 한다. 이에 이용은 무려 60여 년이 여관을 개조한 카페에 들어가 추억을 곱씹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항 인근에 위치한 ‘인천여관X루비살롱’(인천 중구 신포로31번길 20(관동3가 4-37))은 이름난 빈티지 감성 카페다. 1965년에 지어진 여관 건물을 개조해 옛날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악다방으로 변신한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인천항 개항 후 물밀 듯 들어오는 외국인 손님들과 선원들이 묵어갈 숙소가 필요해지자 중구 근처에는 호텔을 비롯해 여관들이 많이 생겨났었다. 그러나 이곳 인천여관은 큰길가에 자리 잡은 숙박업소와의 경쟁에 밀려 쇠락하게 됐다.

그랬던 곳 중 유서깊은 한 여관을 음악인 출신의 이규영 사장이 카페 겸 음악 감상실,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것이다. 그 일환으로 설치해 놓은 디제이 부스에는 수많은 LP판을 보유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