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트와이스 ‘FANCY’, 기존 곡 중 ‘BDZ’와 비슷한 느낌…상큼+건강을 버리진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FANCY’ 속 트와이스는 치명적이긴 했지만, 기존 컬러와 완전히 이별하지는 않았다.

22일 트와이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니 7집 ‘FANCY YOU’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FANCY YOU’의 타이틀곡인 ‘FANCY’는 트렌디한 감성과 우아한 플루트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멜로우 무드 팝 댄스곡.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등 트와이스의 대표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을 맡아 또 한 번 인기 홈런을 기대하게 한다.

트와이스 트위터
트와이스 트위터

앨범에는 ‘Charli XCX’를 비롯한 해외 유수의 작곡가들, 또 트와이스 멤버들이 작사가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영상 공개로 지효-모모-사나-채영이 각각 작사에 참여한 3번 트랙 ‘GIRLS LIKE US’, 4번 트랙 ‘HOT’, 5번 트랙 ‘TURN IT UP’, 6번 트랙 ‘STRAWBERRY’ 완곡에 대한 팬들의 기대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발매와 함께 2019 월드투어로 전 세계 팬들과도 만난다. 5월 25~26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6월 15일 방콕, 29일 마닐라, 7월 13일 싱가포르, 17일 로스앤젤레스, 19일 멕시코시티, 21일 뉴어크, 23일 시카고, 8월 17일 쿠알라룸푸르까지 북미 4개 도시를 포함, 전 세계 9개 도시서 10회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오늘 트와이스는 새 타이틀곡 ‘FANCY’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에 그들은 컴백 티저를 선보였을 때 꽤나 치명적인 매력을 과시해 이른 바 ‘와일드 엣지’가 돌아온 게 아니냐는 팬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실제로 이번 곡 무대에서 트와이스는 제법 치명적인 면모도 보여주긴 했는데, 그쪽으로 확 기운 곡을 선보였다고 보기는 또 힘들다는 게 기자의 감상. 기존 곡 중에서는 ‘BDZ’를 처음 선보였을 때 인상과 비슷했다. ‘BDZ’ 발매 당시 ‘집 나간 와일드 엣지가 돌아왔다’ 이런 일부의 반응이 있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팬들이 예상한 것과는 좀 달랐던 것과 어느 정도 유사한 느낌이 있다.

트와이스 트위터
트와이스 트위터

이날 리더 지효 역시 “이번에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해 시크하게 표현한 부분도 있지만, 기존의 밝고 건강한 모습도 함께 보여주고 싶어서 두 가지를 섞었다”고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와일드 엣지’가 아니라고 하기에는 제법 치명적이고 센 느낌이 있고, 맞다고 하기에는 또 그동안 보였던 컬러들이 없던 게 아니라 곡과 무대가 공개됐을 때 ‘와일드 엣지’가 돌아왔다는 반응이 나올지, 아니면 다른 반응이 나올지 기자도 무척 궁금하다.

트와이스 미니 7집 ‘FANCY YOU’ 및 타이틀곡 ‘FANCY’와 수록곡들은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