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녀시대 태연, ‘배틀 그라운드’에 푹 빠져 댄스도 정복…“배그 중독인가 춤 중독인가”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4.22 16: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소녀시대(SNSD) 리더 태연이 ‘배틀 그라운드’에 빠져 화제다.

지난 19일 태연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탱구TV’에 ‘(vlog) 배그에 미쳐버린 태연이의 일상: 이것은 배그 중독인가, 춤 중독인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소녀시대 태연 유튜브 캡처
소녀시대 태연 유튜브 

영상은 카페에 방문한 태연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빵과 레모네이드를 먹던 태연은 이내 방탄소년단의 ‘고민보다 Go’를 부르는가 하면, 성대모사를 하는 등 흥겨운 모습을 보였다. 

이후 모바일 게임 ‘배틀 그라운드’(이하 배그)를 시작한 태연은 혼잣말을 하며 게임에 빠져들었다. 카페를 나와서는 게임 속 상황을 재현했다. 

그리고는 게임 속 캐릭터의 댄스를 완벽하게 따라해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실제 게임 캐릭터와 뛰어난 싱크로율을 자랑한 태연은 압구정 거리 곳곳에서 춤을 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모습 #5월 에 만나볼 수 있어요 #춘천가는기차 #태연 #월간윤종신 #빈폴 (폰배그도 사랑해주라) #태그너무많아”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소녀시대 태연 인스타그램
소녀시대 태연 인스타그램

영상 속 태연은 앞서 공개한 유튜브 채널과 마찬가지로 게임 속 캐릭터의 댄스를 따라 하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누리꾼들은 “누가 아이돌 아니랄까 봐 배그 춤도 완벽하냐”, “진짜 쓸데없이 고퀄리티야..”, “탱구야 너무 귀여워”, “아 진짜 요즘 김태연이 제일 웃겨”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태연은 지난 2007년 싱글 앨범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했다.

태연이 속한 소녀시대는 데뷔 이후 ‘Gee(지)’, ‘Kissing You(키싱유)’, ‘Run Devil Run(런 데빌 런)’, ‘The Boys(더보이즈)’, ‘소원을 말해봐’, ‘Mr.Mr.(미스터 미스터), ‘Party(파티)’, ‘라이언 하트’, ‘Mr.Mr.(미스터 미스터)’, ‘All Night(올 나잇)’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태연은 2015년, 데뷔 9년 만에 첫 솔로 앨범 ‘I’를 발표한데 이어 ‘Rain’, ‘Fine’, ‘사계’ 등 발매하는 곡마다 연이어 히트시키며 ‘믿듣탱 ’(믿고 듣는 태연)을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달 발매한 ‘사계 (Four Seasons)’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발라드 곡으로, 후렴구의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사에는 사계절 속에서 온전히 사랑했지만 서로에게 조금씩 무뎌져 가는 모습을 보며 담담하게 이별을 이야기하는 내용이 담겨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최근 태연은 일본에서 첫 솔로 콘서트 투어 ‘TAEYEON JAPAN TOUR 2019 ~Signal~’을 진행 중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