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기생충’ 송강호-이선균, 최우식 놀리기 동참 “최우식보다 역할 작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기생충’ 최우식이 봉준호 감독의 신작에서 비중있는 역할로 스크린에 선다.

22일 오전 서울 중구 더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 분)네 장남 기우(최우식 분)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분)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 

봉준호 감독은 영화 제목 ‘기생충’의 의미를 설명해 달라는 질문에 “영화 속에 기생충이 나오진 않는다. 배우분들이 연기하는 캐릭터도 몸에 기생충이 있지 않다. 위생적으로 완벽한 캐릭터다. 고등학교 국어시간에 ‘님의 침묵’을 배우면 ‘님은 뭐지?’ 하지 않나. 기생충의 뜻은 영화를 보면서 추측해 보셨음 좋겠다. 제 입으로 말씀드리긴 쑥스럽다”라고 밝혔다.

예고편에 등장하는 박정자의 내레이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녹음 직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화 찍을 때는 연락 안 하고 예고 찍을 때 연락하냐고 하시더라. 존경하는 선배님이다. 기생충의 독특함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적절한 도움을 주셨다. 본편에는 나오지 않지만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봉준호 감독-최우식-조여정-장혜진-박소담-이선균-송강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봉준호 감독-최우식-조여정-장혜진-박소담-이선균-송강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영화 ‘기생충’은 제72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이로써 봉준호 감독은 칸국제영화제만 벌써 5번째라고. 봉감독은 “영광스럽고 떨리기도 한다. 송강호 선배는 저보다 더 여러번 가셨고, 이번 기회에 처음 가신 배우분도 계신다. 그런 걸 떠나 늘 설레고 새롭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뜨겁고 열기 넘치는 곳에서 영화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 다만 워낙 한국적인 정서가 가득한 영화다 보니 외국 관객분들이 100프로 이해하진 못할 것 같다. 한국 관객들이 봐야 뼛속까지 이해할 수 있는 디테일이 들어있다”고 전했다.

최우식은 칸국제영화제에 초대된 소감에 대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부산행, 옥자에서는 아주 작은 역으로 갔는데 이번에 비중이 커져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최우식의 발언은 제작보고회 내내 배우들과 감독의 놀림을 받으며 끝없이 회자됐다.

이선균은 “‘끝까지 간다’ 당시 칸에 초청받았지만 일정 때문에 감독, 제작자만 갔었다. 최우식씨보다 역할이 작아서 잘 즐길 수 있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송강호 역시 “칸에서 제가 상을 받진 않았지만 참여한 작품이 두번 다 상을 받았다. 그 정통이 이어지길 바란다. 무척 설레고 영광이다”라며 “저희 영화에는 최우식씨가 제일 많이 나온다. 뿌듯하고 자랑스럽다. 이선균씨는 최우식씨보다는 분량이 아주 적지만 즐겁게 촬영했다”고 최우식 놀리기에 동참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 ‘기생충’은 오는 5월 말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