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캡틴 마블’, 북미 4억 달러 돌파…‘원더우먼’ 북미 기록마저 넘어설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20번째 작품이자 최초의 여성 히어로 솔로영화 ‘캡틴 마블’이 북미 4억 달러 클럽에 가입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3월 8일 북미서 개봉한 ‘캡틴 마블’은 지난 21일까지 북미에서 4억 26,133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개봉 45일만에 4억 달러를 달성한 ‘캡틴 마블’은 MCU 역대 흥행 7위로 올라섰으며,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와 ‘아이언맨 3’의 성적도 넘어설 가능성이 높아졌다.

하지만 바로 이번주에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개봉하기 때문에, 극장 수를 얼마나 지키느냐가 관건일 것으로 보인다.

‘캡틴 마블’ 포스터 / IMDB
‘캡틴 마블’ 포스터 / IMDB

더불어 DCEU(DC 확장 유니버스)의 ‘원더우먼’이 보유한 4억 1,256만 달러의 성적도 넘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해외서는 6억 8,95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이로서 월드와이드로 총 10억 895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캡틴 마블’은 역대 38번째로 10억 달러 클럽에 가입한 작품으로 이름을 남긴 바 있다.

MCU로 범위를 좁히면 역대 7번째 10억 달러 클럽 작품이다.

더불어 여성 히어로 주연 단독 영화로는 사상 최초로 10억 달러 클럽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는 DC의 ‘원더우먼’도 도달하지 못한 기록.

때문에 주연을 맡은 브리 라슨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관련 소식을 게재하면서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국내에서도 575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흥행 기록을 새로이 쓴 ‘캡틴 마블’은 24일 개봉하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을 위한 연결고리가 되는 역할을 하는 작품이다.

2개의 쿠키영상으로 개봉 당시부터 화제가 됐으며, 특히 작중에 등장하는 고양이 ‘구스’가 신스틸러로 활약하기도 했다.

과연 ‘캡틴 마블’이 북미서도 ‘원더우먼’의 성적을 넘어서서 새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향후 개봉할 ‘어벤져스 : 엔드게임’서 캡틴 마블이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도 기대를 모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